▲다크서클에좋은음식으로 다크서클을 없애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눈 밑 피로의 증거, 다크서클

어둔운 원형의 그늘, 다크서클. 다크서클이라는 단어는 공식적인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통상적으로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현상 들의 총칭이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주로 피로에 의해서라고 많이 인식하고 있지만 원인을 알아보자면 아래 눈꺼풀에 있는 지방을 둘러싼 막이 약해져 바깥쪽으로 튀어나오면서 코 옆 골격선을 따라 다크서클이 생기는 경우와 피부에 색소침착이 발생하여 푸르스름하게 변하는 경우로 나뉜다.

이러한 색소침착은 눈 주위의 장기적인 습진 반응과 이차적인 색소침착 현상, 피부멜라닌 색소증가,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눈 밑 피하정맥이 드러나 보이는 경우로 발생한다.

▲다크서클 원인은 눈밑 혈관에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크서클의 치료법은?

발생하게 된 원인에 따라 다른 치료가 필요한데, 눈 밑 지방에 의해 발생한 경우 결막을 통한 레이저 수술 등을 통해 지방을 제거 한다.

또, 눈밑 피하 혈관에 의한 피부 변색의 경우 혈관색소 레이저로 혈관의 선택적 파괴와 색소침착에 의한 경우는 비타민C 를 이용한 전기영동 치료, 미백크림 등이 있다.

▲다크서클 비타민으로 미백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비타민 C 섭취를 통해 색소침착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데 이외에도 다른 종류의 아미노산이나 비타민 섭취는 다크서클 증상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 연어, 당근, 양배추도 도움이 된다.

당근은 비타민 A, C가 들어있고 철분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피로감 기시감 등을 없애주고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이 된다. 연어는 활성산소와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어서 안티에이징 효능과 레몬의 2배 가량에 달하는 비타민이 들어있어서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