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붓기 빼는 방법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침마다 붓는 얼굴

아침에 힘겹게 몸을 일으키고 나서 화장실로 향했을 때, 거울을 보고 다들 한번 씩 놀랐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아침에 부은 얼굴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가라앉지만, 급하게 외출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난감하기 이를 데가 없다. 특히 전날 음주를 하거나 라면, 치킨 같은 야식을 먹고 자면 다음날 눈이 떠지지 않을 정도로 얼굴이 붓기도 한다. 아침마다 얼굴이 붓는 이유와 간단히 얼굴 붓기 빼는 법을 알아보자.

▲얼굴 붓는 이유를 찾고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이 붓는 이유

자기 전에 음식을 먹으면 다음날 아침 얼굴이 붓게 되는데, 이는 염분 과다 섭취로 인한 붓기일 수 있다. 음식에는 아무리 싱겁게 간을 해도 염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섭취하게 되면 몸에 염분수치가 높아진다. 체내 염분이 증가하면서 자연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게 돼 부종이 되는 것이다. 또한 과음은 얼굴 붓기에 주요한 원인 중에 하나인데, 술을 마시게 되면 그 중 절반 이상이 위장에서 흡수되게 되고, 나머지는 소장과 대장에서 흡수된다. 이 과정에서 이뇨작용이 촉진되며 수분이 빠지고 이로 인해 탈수 현상이 생긴다. 탈수방지를 위해 물을 섭취하게 되고 부종이 발생한다. 취침 전 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시지 않는데 얼굴이 부을 때는 같은 자세로 숙면을 취해 림프의 흐름이 방해돼 생기는 현상일 수 있다.

▲얼굴 붓기빼는 음식을 섭취해 상쾌한 아침을 맞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단한 얼굴 붓기 빼는 법

얼굴 붓기를 빼기 위해서는 림프의 순환을 돕는 마사지나 따뜻한 찜질이 효과적이다. 차를 우려낸 티백을 식혀서 눈 찜질을 5분간 해주거나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손가락 마디로 광대부터 턱까지 밑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 또한, 엄지손가락과 검지 사이의 삼각형으로 형성되는 부분을 문질러 주는 것도 붓기를 빼는 좋은 방법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