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피부tip] ‘;나는 몸신이다’ 무너진 피부장벽 되돌리는 피현정의 호호바오일3겹앰플 만드는법은?
2018-07-23 12:09:14
김재영
▲무너진 피부장벽 되돌리는 호호바오일3겹앰플 (출처=나는 몸신이다 방송장면)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여름철은 피지 분지량이 적은 건성피부라도 화장이 쉽게 무너지는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여름철은 보습관리를 비롯한 피부 관리에 상대적으로 신경이 덜 쓰게 돼 피부장벽이 무너지는 원인이 된다. 피부장벽이 무너지면 어떤 일이 발생하며 이를 회복하기 위한 호호바오일3겹앰플을 뷰티 칼럼리스트이자 유튜버인 디렉터파이(피현정)가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했다.

▲피부 장벽 무너지면 발생하는 상황 (출처=나는 몸신이다 방송장면)

피부장벽 강화가 중요한 이유

최근 기초 화장품 코너에서 자주 보이는 ‘피부장벽’이란 무엇일까. 피부장벽은 피부의 가장 겉표면인 표피층을 덮는 얇은 보호막으로 자극 받기 쉬우며 노화, 피부건조, 아토피, 홍조 등이 발생하게 된다. 피부장벽이 무너지는 이유는 미세먼지의 공격이나 과도하게 습한 여름철, 건조한 겨울철 등 온도와 습도에 영향을 크게 받는다. 약한 자극으로도 자극을 쉽게 받지만 보습에 신경 쓰면 노화를 늦추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피부장벽 보호하는 피현정 호호바오일3겹앰플 만드는법 (출처=나는 몸신이다 방송장면)

피현정 ‘호호바오일3겹앰플’ 만드는법

디렉터 파이 피현정 대표는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해 피부장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호호바오일3겹앰플 만드는법을 소개했다. 호호바오일은 사람의 피지 성분과 비슷한 ‘왁스 에스테르’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에 흡수가 빠르며 유수분 균형을 맞추는데 효능이 있다. 식염수 500ml에 냉압착 호호바오일 100% 100ml, 비커, 계량컵 전자저울, 투명볼, 앰플 공병을 준비한다. 비커에 생리 식염수를 넣고 전자 저울에 투명볼을 올린 후 호호바오일 3g을 계량해 식염수 위에 붓는다. 식염수와 앰플을 잘 섞어준 후 앰플 공병에 담아 사용하면 된다.

▲호호바 오일 사용하는 방법 (출처=나는 몸신이다 방송장면)

호호바오일 사용방법

호호바오일은 얼굴 피부에 바르는 것뿐만 아니라 모발과 두피에도 바를 수 있는 오일이다. 샴푸 전 두피에 발라 마사지를 한 후 1~2시간 흡수되도록 그대로 두었다가 머리를 감으면 두피에 보습감을 줄 수 있다. 클렌징오일로 활용해 메이크업을 지우는 데 사용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