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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효능 및 요리 방법…'아보카도 오일 부터 칼로리 까지'
2018-07-26 11:34:34
이은성

[리서치페이퍼=이은성 기자]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 과일이다.

퓨전 음식의 열풍과 함께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 오일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 사람을에게 애용되고 있다. 다양한 효능의 아보카도, 칼로리와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드는 법, 풍부한 영양분의 아보카도 오일 효능까지 소개한다.

▲아보카도 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효능 및 칼로리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하다. 비타민 E, B2, B6와, 비타민 C 들어있으며 필수지방산 성분도 있어 피부 건강에 좋다. 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의 칼로리는 100g 당 191kcal로 낮은 칼로리에 비해 높은 포만감이 들고 아보카도의 포함된 칼륨은 붓기 완화 효과가 있다. 또한, 높은 철분 함유량으로 빈혈에도 좋다.

▲아보카도 오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오일

먼저 아보카도오일은 못생겨서 상품성이 떨어지는 아보카도를 활용하고자 만든 것이지만, 지금은 아보카도 산지에서 오일용 아보카도만 따로 재배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아보카도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 칼륨, 비타민 등 아보카도의 영양소를 함유해 올리브유 못지않은 고급 오일로 평가된다.

▲아보카도 샌드위치(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샌드위치

재료 : 식빵 2장, 아보카도 1개, 계란 프라이 1개, 어린잎채소, 새싹채소, 크림치즈, 버터 1큰 술, 레몬즙 1작은 술, 마요네즈 1큰 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먼저 씨와 껍질을 제거한 아보카도를 얇게 썰고 그 위에 레몬즙을 뿌려둔다. 이후 식빵 한 쪽 면에 각각 버터를 바르고, 한 장만 그 위에 크림치즈를 덧바른 뒤 크림치즈를 얹은 식빵에 아보카도를 올리고 그 위에 마요네즈와 소금, 후추를 기호에 맞게 뿌린다. 그 위에 어린잎채소, 새싹채소, 계란프라이를 차례대로 올리고 마지막으로 남은 식빵 하나를 덮어 마무리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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