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방콕 가볼만한곳 '딸랏롯빠이'. 현지인도 즐겨먹는 방콕야시장 먹거리
등록일 : 2018-07-30 11:11 | 최종 승인 : 2018-07-30 11:11
유화연

라차다야시장, 방콕야시장 방문 시 꼭 먹어봐야할 것들

▲방콕여행은 관광명소는 물론 볼거리, 먹거리 등이 많아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유화연 기자] 해외여행의 매력은 역시 현지인들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 아닐까 싶다. 유명 관광도시인 방콕은 특히 길거리 음식의 천국으로 태국식 면요리, 커리 등이 잘 알려져 있다. 다양한 엑티비티롸 문화 체험이 가능해 대표적인 여행지로 알려진 방콕에도 유명한 야시장이 자리해 있다. 딸랏롯빠이는 트렌디한 야시장으로 접근성도 좋아 태국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 중 하나다. 먹거리 뿐 아니라 기념품, 의류 등 쇼핑을 즐길 수도 있어 일석이조인 딸랏롯파이. 볼거리 가득한 쇼핑몰을 지나면 딸랏롯빠이 야시장을 볼 수 있다. 바베큐, 꼬치 등 메인요리부터 보기에도 예쁜 디저트까지 종류가 다양해 모두의 취향저격인 딸랏롯빠이에서 핫한 방콕의 밤을 즐겨보자.

▲방콕 야시장 딸랄롯빠이에서는 해산물, 과일 등 다양한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콕야시장 먹거리 중 가장 인기가 좋다는 뚜이 바베큐폭립. 야시장에서 가장 핫한 가게로 알려져 있어 여행객들을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맛이나 양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현지인도 많이 찾는 먹거리 중 하나다. 주문 전 크기를 선택할 수 있어 인원 수에 맞춰 적당한 양을 주문할 수 있다. 맥주나 다양한 음료와 함께 즐긴다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을 것. 머스타드, 칠리소스, 바베큐소스 등 다양한 소스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바베큐립은 가성비도 좋은 맛집으로 많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두리안은 지독한 냄새를 가지고 있지만 맛은 달콤한 반전 매력이 있는 과일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리나라에서는 흔하게 맛볼 수 없는 두리안. 지독한 냄새 때문에 먹는 것을 시도 조차 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방콕야시장에서는 두리안을 구이, 아이스크림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생과일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두리안 초보들에게는 구이나 아이스크림 등 좀 더 거부감 없이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참고 먹어본 자만 알 수 있다는 두리안의 달콤함. 영양분도 풍부하여 에너지가 필요한 여행객들의 기력 보충에도 좋은 두리안은 여향 중 지친 피로를 달래줄 음식이다. 야시장에 방문했다면 두리안을 꼭 맛볼 수 있도록 하자.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유화연 기자]

[리서치페이퍼=유화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