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유아의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딸기청(출처=식량일기 방송 캡쳐)

딸기는 향과 맛이 달콤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대중적으로 인기가 있는 과일이다. 딸기만 먹어도 맛있지만 우유, 유산균음료, 요구르트 등과 같이 섭취하게 되면 칼슘도 보충되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으며 맛도 더욱 맛있어진다.

'tvN에서 방영중인 식량일기 닭볶음탕편에서 걸그룹 오마이걸의 유아가 딸기를 이용한 딸기청 만들기로 눈길을 끌었다. 딸기청은 탄산수에 섞어마시거나 바나나와 우유를 갈아 딸기청을 넣어 딸기라떼로 만들어서 먹기도 한다.

그렇다면 오마이걸 유아의 딸기청 만들기 레시피를 알아보자

▲식량일기 닭볶음탕편 오마이걸 유아의 딸기청 레시피(출처=식량일기 방송 캡쳐)

오마이걸 유아의 딸기청 레시피

준비물 : 유리병, 딸기, 설탕

1. 준비한 딸기의 꼭지부분을 제거해준다.
2. 꼭지부분을 제거한 딸기를 깨끗히 씻어준다
3. 씻어준 딸기를 유리병에 넣기 좋게 썰어준다.
4. 준비한 유리병에 딸기와 설탕의 비율을 1:1로 가득 채운다.
5. 딸기즙과 설탕이 섞일 때까지 3일간 숙성시키면 된다.

딸기청 만들기를 할 때 신선한 딸기가 아니더라도 냉동딸기로 냉동딸기청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며 기호에 따라 레몬즙을넣어 딸기청 만들기를 해도 좋다. 딸기청 하나만 있으면 딸기라떼 만들기도 우유와 미리 만든 딸기청과 함께 섞어 쉽게 만들 수 있다.

▲비타민C가 풍부하며 피로회복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되는 딸기청(출처=식량일기 방송 캡쳐)

딸기청 효능을 알아보자

딸기가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과일이라는 것은 누구나 안다. 딸기청의 경우 1:1 비율의 설탕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딸기보다 몸에 해롭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딸기청 만들기를 완료했다면 딸기청 효능도 보면서 건강하고 맛있게 먹어보자. 딸기청은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사과의 10배나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더불어 붉은과일에 주로 들어있는 라이코펜이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망간, 구리, 철분, 칼륨 성분이 적혈구의 생산을 도와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그 밖에 태아 건강에도 좋으며 눈 건강, 변비 개선, 노화 예방,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 딸기청 만들기는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냉동딸기로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만들 수 있으며 숙성시간도 짧기 때문에 영양과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딸기청 만들기를 한 뒤 보관도 용이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맛있게 딸기의 맛을 느낄 수 있어 지금 바로 딸기청 만들기를 시도해보자.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한수민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