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네트가 직접 투자한 LED브랜드 'GN LED'가 오는 15일 NS홈쇼핑을 통해 처음으로 런칭 방송을 진행한다.

GN LED는 제너럴네트가 금형 특허를 등록하여 개발 제조하는 제품으로 퍼즐 타입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LG이노텍의 2018년 최신제품 3528 B105칩을 장착해 1일 8시간 사용 기준으로 최대 18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플리커 프리' 제품으로 시력 보호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역률 98%, 광효율 100 lm/W 이상의 고효율의 LED로 KS 형광등에 비해 밝기는 2.23배 이상이며 소비전력은 55.3%의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너럴네트는 LED설치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지앤렌탈(GN RENTAL)을 통해 렌탈판매를 실시할 계획이다.

제너럴네트 관계자는 "가정용 LED 렌탈 조명시장이 형성되면서 솔라루체, 우리조명, 필립스라이팅, 한샘 등 국내 LED 조명 기업들이 대거 홈쇼핑에 진출했지만 현재는 자사를 제외하고 대부분 업체가 수익성 악화로 철수한 상태이다. 홈쇼핑 렌탈 LED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KS인증을 물론 고효율 인증까지 획득한 제품이어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GN LED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너럴네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알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