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식용색소 분야는 색을 배합하는 과정에서 분말이 날리거나 배합비율을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많이 겪어 왔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액상으로 개발한 '엘틴 푸드칼라'는 말랑이 용기를 이용하여 한 방울씩 떨어뜨려 사용하는 방식으로 음식의 색감을 결정짓는 양 조절에 획기적인 편리함을 줄 뿐만 아니라 분말가루의 날림이 없고 손에 묻지 않아 더 편리하도록 기존 색소의 단점을 개선하였다.

'엘틴 푸드칼라'를 구성하는 재료는 100% 식품첨가물 성분으로 합성 식용색소는 완전히 배제하고 천연색소만을 사용하여 편리하고 착한 먹거리로 쉐프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성공적인 연구소 창업의 표본이 되고 있다.

이러한 평가의 이면에는 설립1년 만에 친환경 소재 관련 특허보유 3건, 특허출원 2건, 상표권 등록 3건, 상표권 출원 4건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것이 감안된 성과물이다.

특히 엘그린텍은 푸드칼라 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을 확인한 한밭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기술출자로 시장진입에 성공하였고,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연구소기업으로 선정되면서 더 좋은 상품을 위한 기반을 만들었다.

최근 '플라워 케이크 조색 잡지'에도 소개되면서 천연색소를 사용함으로 은은하게 표현되는 색감이 식음료 업계의 호응을 얻고 있다. 수요가 늘어나면서 진한 컬러표현이 필요한 영역의 색소 개발을 요청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엘틴 푸드칼라-진한'을 출시하였다. 엘그린텍에서 출시된 푸드칼라 라인 중 '엘틴 푸드칼라-진한'은 진한 컬러감 표현을 위해 천연색소가 아닌 식약청 공전에 올라가 있는 검증된 식용색소 식품첨가물을 사용하였다.

'엘틴 푸드칼라-진한'은 노랑, 주황, 분홍, 빨강, 초록, 파랑, 보라, 검정 그리고 많이 사용하는 갈색까지 총 9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엘그린텍 관계자는 "다양한 세트 구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그 동안 비싼 수입품에 의존하던 식용색소 분야에서 더 안전한 국내산 아이싱칼라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면서 "보다 획기적인 유통개선을 위하여 위탁판매, OEM 및 연구개발을 공격적으로 시도하고 있으며, 현재 엘그린텍에서 출시되는 제품들이 대형마트, 홈쇼핑, 오픈마켓 등 다양한 유통채널 진입에 성공하면서 연구소창업의 신화를 꿈꾸는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