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도소에게 사랑받는 돼지고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돼지고기는 남녀노소 연령을 불구하고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음식재료 중 하나이다. 한국의 삼겹살은 해외에 수출될 정도로 우리는 돼지고기를 사랑하고 즐기는 민족 중 하나이다.
돼지고기가 사랑 받는 만큼 돼지고기는 국이나 볶음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된다. 과거 tvn '집 밥 백선생'에서도 돼지고기 고추장불고기 황금 레시피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고추장에 재워둔 돼지고기를 고춧가루, 양파, 대파 등을 넣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해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돼지고기 상식

돼지고기는 지방함량이 높은 부위 삼겹살 등을 제외하고 다른 부위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으며 우리 몸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 9종류를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단백질 조성 역시 질적으로 우수한 편이다.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염증 억제 효과도 있다.

▲돼지고기두루치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돼지고기두루치기 만드는법

돼지고기 두루치기에는 많은 재료가 필요하지 않다. 기호에 따라 두부를 준비해 같이 곁들여 먹어보자
돼지고기 두루치기는 김치와 돼지고기 목살 파 양파 그리고 멸치육수가 필요하다.
육수는 다시마와 멸치를 넣고 물이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리다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불을 꺼주고 돼지고기를 먼저 볶아준 뒤 김치를 넣고 익을 때까지 중간불에서 볶아준 후 육수를 넣고 졸인 뒤 야채를 넣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 두루치기가 완성된다.
돼지고기 두루치기 레시피에 고추장과 설탕을 추가하면 오징어 낙지볶음 등의 볶음요리에도 용이하게 쓰일 수 있다. 술안주로도 좋으며 아이들 반찬으로 좋다.
햄과 떡 그리고 콩나물, 가락국수 사리 등을 추가하면 부대 볶음이 되고 두부를 튀긴 뒤 볶아 놓은 김치와 같이 볶아주면 두부두루치기가 완성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윤보연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