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아이들과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 비누 만들기 방법'
등록일 : 2018-09-05 17:51 | 최종 승인 : 2018-09-05 17:51
박혜민
▲고대부터 위생을 위해 사용했던 제품, 비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박혜민 기자] 비누는 우리가 샤워를 할 때나, 빨래를 할 때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고대 시대부터 사용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비누는 물과 기름에 잘 녹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몸이나 옷에 묻어 있는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많이 사용되며, 위생 상태를 높인다. 하지만, 때가 많이 탄 비누 제품의 경우에는 오히려 세균이 많이 들어가 있어 위생상 위험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공장에서 각종 화학물질을 이용하여 비누를 만들고 있으며, 화학물질이 많이 함유되기 때문에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이 사용한 경우에는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 경우도 흔하게 만나볼 수 있다.

▲피부에 부담을 적게 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는 천연 비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까운 마트에서도 쉽게 재료를 구할 수 있는 천연 비누

최근에는 천연 비누가 피부에 큰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으며, 자신의 피부 성향에 맞는 재료를 이용해 만들게 되면, 피부 질환 개선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지면서 천연 비누 만들기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천연비누 만들기 재료 파는 곳은 집에서 가까운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만드는 과정 또한 어렵지 않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천연비누는 식용유와 수산화나트륨 혹은 수산화칼륨만 있으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여기에 과일 성분을 첨가하면 과일 성분이 담겨 있는 천연 비누 제작도 가능하다.

▲집에서 직접 아이와 함께 만들 수 있는 천연 비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이들 교육에 도움이 되는 천연 비누 만들기 체험

천연 비누 만들기 방법이 많이 알려지면서, 집에서 비누 만들기를 통해 부업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천연 비누 만들기 체험을 가정집에서 운영하는 곳도 증가하고 있다. 천연 비누 만들기 체험은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함과 동시에 자신이 직접 비누를 만드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지면서, 아이들과 함께 천연 비누 만들기 체험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박혜민 기자]

[리서치페이퍼=박혜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