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naver_post kakao_plus

퍼스트 할부, 저신용자중고차할부는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조건 필요해

   신지은 기자   2018-09-20 10:50

최근 개인회생을 진행 중인 40대 남성은 중고차 할부 구매 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불편함을 호소했다. 평소 회생진행 중으로 신용상황이 좋지 않았던 남성은 중고차가 필요했지만 부족한 여유자금과 신용상황이 좋지 않아 구매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다.

이처럼 무직자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등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들 목표로 온라인에 과장 광고 및 허위 정보를 유출하고 있는 비양심적인 중고차 매장이 늘고 있다.

중고차전액할부는 소비자의 신용상태, 상환기간 등의 조건에 따라 할부 금리가 다르게 책정되고 금융사마다 금리가 달라지므로 나에게 적합한 중고차할부금리인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그렇다면 합리적인 중고차전액할부 조건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우선 시간적 여유가 없더라도 중고차를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중고자동차에 대한 시세를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최근 대기업 사이트에도 허위매물이 존재하니 이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다음으로 중고차 할부 서비스를 받을 경우 자체할부사를 운영하고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게 좋다. 중고차 구입 시 매물 가격뿐 아니라 등록세, 보험료 등 추가로 드는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 중고차전액할부를 받을 수 있다. 중고차할부 승인율은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히기 때문에 자체할부사를 운영하는 업체를 찾아 고객에게 중고차전액할부를 제공할 수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 및 정직한 양심딜러를 만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매장 자체적으로 할부사를 운영하는 곳으로 합리적인 중고차할부금리 및 중고차할부이자율로 중고차할부상품 프로그램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중고차전액할부 전문업체 퍼스트 할부는 중고차시장의 목돈부담을 해소하기 위하여 설립된 곳으로 저신용, 신용불량자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전국중고차협회 인증딜러로 최상의 차량을 선발하고 있으며 국내 모든 캐피탈과의 제휴로 대출의 문턱을 낮추는 데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퍼스트 할부 관계자는 “허위매물은 무조건 시세보다 저렴하게 올리거나 차량 상태에 비해 좋은 가격에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한 시세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며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이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