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앱스토어 모바일 최고매출 게임순위(출처=앱스토어)
▲애플앱스토어 모바일 최고매출 게임순위(출처=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모바일게임 매출순위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큰 매출기록하고 있는 게임을 알아본다. 21일 현재 모두의마블 for Kakao이 앱스토어에서 가장 큰 매출을 기록하는 게임으로 랭크되고 있다. Netmarble Corporation이 배급하는 모두의마블 for Kakao은 앱 평가점수 70점을 기록하며 매출순위 1위에 올랐다.

모두의마블 for Kakao에 이어 게임매출순위 2위를 차지한 것은 리니지M이다. 리니지M은 일주일전 순위 11위에 이어 이번주 2위를 기록했다. NCSOFT이 배급하는 리니지M은 앱 평가점수 56점을 기록하고 있다.

앱스토어 모바일매출순위 3위는 왕이되는자 - 서민에서 왕까지, 세상을 흔드는 자이다. Chuang Cool Entertainment이 배급하는 왕이되는자 - 서민에서 왕까지, 세상을 흔드는 자는 앱 평가점수82점을 기록하고 있다.

애플 게임매출순위 4위는 리니지2 레볼루션다. TAPBLAZE이 배급하는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는 앱 평가점수71점을 기록하고 있다.

게임매출순위 5위는검은사막 모바일, 6위는FIFA ONLINE 4 M by EA SPORTS™이 차지했다. 7위는 메이플스토리M, 8위는에픽세븐, 9위는 삼국지M, 10위는 버닝: 매지컬 소드가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모바일 최고매출 게임순위(출처=구글 플레이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모바일 최고매출 게임순위(출처=구글 플레이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모바일게임 매출순위

이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다.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1위는 리니지M가 차지했다. NCSOFT Corporation가 배급하는 리니지M는61점의 평가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2위는 검은사막 모바일가 차지했다. PEARL ABYSS가 배급하는 검은사막 모바일는80점의 평가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플레이스토어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3위는 에픽세븐가 차지했다. Smilegate Megaport가 배급하는 에픽세븐은84점의 평가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4위는 리니지2 레볼루션가 차지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는 Netmarble이 배급한다.
구글에서 집계한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5위는 뮤오리진2가 차지했다. Webzen Inc.가 배급하는 뮤오리진2는80점의 평가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한위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