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은 중국어와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다(출처=플리커)

홍콩은 중국 대륙의 남동부에 위치한 곳으로 6000년 전부터 사람이 살았던 역사가 깊은 곳이다. 중국인이 대다수를 이루고 있으며 중국어와 영어를 사용하는 곳이므로 이 언어에 익숙한 우리나라 사람이 여행하기에 좋은 곳이다. 홍콩여행지 중에는 아이와 홍콩여행하기 좋은 곳은 물론 신혼여행, 홍콩싱글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들이 다수 있다. 휴가철을 맞이하여 떠나기 좋은 홍콩여행 장소에 대해 알아보자. 홍콩 환율은 1HKD 당 142원 정도이므로 홍콩여행을 위한 환전을 할 때 대략적인 여행경비를 계산해보자.

▲홍콩 란타우 섬에 위치한 디즈니랜드(출처=플리커)

홍콩가볼만한곳 - 홍콩 디즈니랜드

아이와 홍콩여행하기 좋은 홍콩 디즈니랜드는 홍콩 란타우 섬에 위치한 곳이며 전 세계적으로 다섯 번째로 개장한 곳이기도 하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다른 디즈니 파크 중에서도 크기가 가장 작은 편이지만 볼 거리가 많다. 홍콩싱글여행지 디즈니랜드에서는 놀이기구를 탈 수 있으며,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은 홍콩 명소다. 식장에서는 수상 경력이 있는 쉐프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스타크 엑스포에서는 아이언맨 3 수트와 윙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언맨 쇼케이스는 물론 로얄 프린세스 가든에서는 디즈니 공주처럼 헤어 스타일링을 하고 메이컵을 하며 디즈니 공주로 변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에 여자 아이와 홍콩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미키와 원더러스 북'에서는 알라딘과 라푼젤, 인어공주, 겨울왕국의 등장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홍콩가볼만한곳에서는 다섯 개 대륙의 요리와 야외수영장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을 만나볼 수도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에서는 레크리에이션과 액티비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핸드메이드 디즈니 작품을 만들 수 있다.

▲홍콩 마카오타워에는 전망대가 있다(출처=플리커)

홍콩가볼만한곳 - 마카오타워

2박3일홍콩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가지 않을 수가 없는 '마카오타워'는 홍콩여행의 메카이기도 하다. 홍콩 마카오 타워는 2001년에 마카오 반환 2주년을 기념하여 세워졌으며 338미터의 높이를 갖추고 있다. 마카오타워에는 실내 전망대와 야외 전망대가 있어 홍콩의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홍콩여행지 마카오타워에는 번지점프대와 타워 클라임이 있어 짜릿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도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주나래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