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를 앞두고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국내 힐링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그 중 강원도 속초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설악산과 동해 바다를 비롯해 가볼 만 한 관광명소가 많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로 사계절 내내 여행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특히 최근에는 편리한 교통편으로 인하여 수도권 여행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설악산은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으로 등산로를 따라 천천히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설악 케이블카를 이용해 편히 정상에 올라 설악산의 웅장한 풍경과 속초 시내의 전경, 동해 바다까지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이곳 속초의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재미도 있지만, 속초 여행의 묘미는 현지의 다양한 먹거리를 맛보는 것이다. 특히 속초 여행 중 아바이마을은 가을철 별미인 맛있는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 이곳 대게는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속초여행 중 꼭 맛봐야 할 먹거리 중 하나이다.

그 중 아바이마을 설악대교를 건너기전 위치한 속초 맛집 '속초홍게대게타운'은 어선을 직접 운영하여 선주가 직접 잡아 판매하고, 직수입을 통한 원가 절감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3층 건물로 많은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속초홍게대게타운'은 뛰어난 품질의 홍게, 대게와 높은 신선도를 자랑하는 속초 맛집으로 1층에서는 대형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직접 눈으로 확인 후 대게를 고를 수 있으며 2층 홀에서는 15분에서 20분정도 메인 메뉴인 게찜은 쪄내는 동안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게찜은 먹기 편하게 잘 손질된 뒤 제공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게살만 발라먹을 수 있고 손질된 껍질 안에 실하게 차 있는 부드러운 살을 한 입 베어 물면 짭조름한 바다 내음이 입안 가득 퍼진다. 특히 게찜을 다 먹을 때쯤 먹는 게딱지볶음밥과 게라면도 별미로 꼽힌다.

한편, 속초 맛집 '속초홍게대게타운'의 자세한 위치 정보와 예약은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