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전 신용회복을 진행한 P씨는 최근 한 광고를 통해 신용회복 중에도 중고차 할부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중고차를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다.

몇몇 업체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았던 P씨는 업체마다 상이한 금리때문에 고민을 하다 가장 정직한 업체를 찾아 원하던 중고차를 전액할부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정직한 중고차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요즘 중고차매매사이트의 자체할부 시스템을 통해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 중고차 구매가 필요한 저신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저신용자들의 경우 신용이 좋지 않은 점을 악용한 비양심 딜러들로 인한 피해 사례들이 적지 않다. 따라서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때는 신용등급, 대출기간 등에 따라 금리가 결정되므로 나에게 적합한 할부 금리인지 잘 따져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싸이카 측은 차량비, 여유자금, 보험비, 이전등록비까지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는 중고차전액할부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게 진행하고자 한다면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을 통해 먼저 조회해본 후 진행하면 좋다고 설명했다.

또한 중고차할부전문 싸이카 측은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할부 진행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 등 다른 곳에서 할부승인을 거절 받으신 분들도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고 시스템을 소개했다.

한편, 싸이카 측은 안산, 부천, 인천, 시흥, 수원 등 다양한 지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전국 어디에서나 방문이 편하며 전국 모든 매물을 직접 방문해 중고차 매입, 팔기를 진행하고 중고차 내차팔기 시스템을 통해 내중고차가격, 내차시세, 중고차 시세표, 견적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