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환절기에 먹는'면역력 높이는 음식',견과류와 요거트
2019-04-25 09:00:03
김남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감기 등의 질환에 쉽게 노출되곤 한다. 일교차가 심해지고 날씨가 일정하지 않으면서 체온변화가 급격해지고 이로인해 면역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일이다. 이러한 환절기에 면역력을 높여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게 할 수 있는 음식이 무엇이 있는 지 알아보고자 한다.

▲가을 제철음식에 포함된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찾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면역력 높이는 음식

면역력을 높여주는 여러 음식들 중 단연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과일이나 채소류인데, 비트는 면역 강화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질산염이 많이 들어있으며 혈관을 이완시키고 팽창을 시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고혈압을 예방한다. 마늘은 인, 마그네슘, 칼륨, 아연, 칠분 등과 같은 유용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알리신 화합물은 DNA 손상을 예방하여 면역체계를 강화시킨다. 감귤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에 있는 유해산소를 중화시키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진시킨다.

▲해외 여행준비물에 면역력을 높이는 견과류를 챙겨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와 요거트

과일과 채소 이외에도 호두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염증성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 내에 있는 유해 산소를 중화시켜 준다. 그릭요거트는 이미 잘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장내건강을 증진시키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포함되어 있어서 면역체계를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