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간단한 방법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물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
2019-05-18 09:00:04
김남준
▲신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물은 우리 몸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성분 중 하나이며, 실질적으로 우리 몸 체중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은 우리가 섭취해야 하는 3대 영양소보다 더 중요한 성분이며, 섭취하지 않을 경우 3일 이내에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물은 간단한 분자식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다른 성분들에 비해 정교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다른 성분들과 잘 섞이는 특성을 지니고 있는 물질 중 하나이다.

▲물을 마시기만 해도 다이어트가 된다고 알려진 물 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단한 방법으로 가능한 물 다이어트 방법

최근 다양한 연예인들이 방송을 통해 물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인터넷 상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물 다이어트 방법은 생각외로 굉장히 간단하며, 어렵지 않아 쉽게 따라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물 다이어트 방법은 단순히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물 대신 음료수나 다른 음료를 마시지 않고 물만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물 다이어트에서 권하는 물 하루 권장량은 여성 성인의 경우 2L 이상, 남성 성인의 경우 3L 이상이다.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물의 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물의 효능과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발생하는 증상

물의 효능은 몸 안에 있는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며, 혈액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만들어 순환계 질환에 잘 걸리지 않게끔 만들어 준다. 또한, 몸 전체에 물이 필요하기 때문에 물 안마시면, 몸 기능에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적은 양이라도 물을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물을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몸 안에 있는 나트륨 성분이 제거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정량의 물만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단순히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닌 적당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가 병행되어야 제대로 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