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해외여행추천]가을 감성 물씬나는 낭만의 도시 체코 프라하 여행, '구시가광장·바츨라프광장'
2019-06-11 09:00:03
정소라
▲연인들에 여행지 프라하(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가을 감성 가득 느껴지는 낭만의 도시 체코 프라하는 자유여행, 패키지 여행, 허니문 여행으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도시 이다. 특히 유명 프로그램의 여행지로서 방송되어 아름답고, 몽환적인 배경을 많이 볼 수 있는 여행지 이다. 체코 프라하는 한적하고 여유있는 분위기의 작은 도시로 가족 유럽여행지, 부모님 효도 여행지로도 추천하는 여행지 이다.

▲낭만이 있는 프라하(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코 프라하 가볼만한 곳 1. 구시가 광장

구시가 광장은 블타바 강 오른쪽 오래된 구시가 중심지에 위치한 광장으로 프라하의 기점이라고 할 수 있다. 역사가 오래된 지역인만큼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등 시대별 건축 양식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구시가 광장 한 가운데에는 종교 개혁가 얀 후스의 군상이 서 있으며, 구시청사의 천문 시계탑에서 바라보는 모습은 프라하 한낮의 전망 중 손에 꼽히는 경치라 말할 수 있다.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밤에 더 아름다워지는 프라하(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코 프라하 가볼만한 곳 2. 바츨라프 광장

바츨라프 광장은 신시가지에 위치한 프라하 최고의 번화가 이다. 중세시대에 카를4세에 의해서 조성 되었다. 프라하의 수호성인이라고 불리는 바츨라프 왕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한다. 프라하 최대의 번화가인 만큼 인근에 쇼핑할 장소들이 많다. 교통의 요지이기도 해서 여행자라면 한번쯤은 무조건 지나치는 코스다. 프라하의 봄 사건 당시 점령군과 시위대가 충돌해서 100여명 이상 희생된 슬픈 역사를 지닌 장소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