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통풍에좋은음식을 알아보자
2019-05-29 09:00:03
이한나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통풍(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이한나 기자]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통풍은 혈중 요산이 증가하면서 신장을 통해 제대로 배설되지 못하고 관절에 날카로운 형태의 결정체로 침착되면서 염증과 함께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대사성 질환이다. 통풍은 주로 중년층이나 고령층에서 주로 발견되었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통풍의 증상은 주로 잠들 무렵에 나타난다. 관절 주위가 붉게 변하고 부어오르면서 극심한 통증이 발생한다. 통증 환자는 대부분 엄지발가락이 붓고 통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질환을 알 수 있다.

▲통풍에 좋은 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요산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통증은 단계마다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치료를 해야 하며 통풍에 음식과 통풍에 안좋은 음식을 가려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는 물이 있다. 통풍이 있다면 하루에 2L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한번에 물을 너무 많이 마시기보다는 조금씩 나눠서 자주 마시는 것이 더 좋다. 신장은 피를 걸러 소변을 만드는 기관인데 소변이 부족하면 몸 속 노페물이 제대로 배설되지 않는다. 물을 자주 많이 마시면 소변을 통해 몸 속 요산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홍삼(출처=게티이미지뱅크)

통풍에 좋은음식인 홍삼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는 통풍의 주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홍삼이 있다.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활성산소를 억제해 궁극적으로 통풍 예방에 효과가 있다. 홍삼은 통풍 이외에도 다양한 질병에 효능이 있다. 통풍에 안좋은 음식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맥주다. 맥주는 통풍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거론될 만큼 퓨린의 함량이 높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한나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