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달콤한 리틀포레스트 밤조림 만들기, 가을밤 간식으로 안성맞춤
2018-10-02 15:24:40
박시우

리틀포레스트 밤조림 만들기

영화 ‘리틀포레스트’에는 시선을 사로잡는 요리들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특히 리틀포레스트 밤조림은 많은 영화팬들의 흥미를 자극했는데, 여기 리플포레스트 밤조림 만들기를 소개한다. 밤조림 만드는 첫 번째 단계는 바로 재료를 준비하는 것. 밤조림을 위해서는 밤, 설탕, 간장, 베이킹소다가 필요하다. 리틀포레스트 밤조림은 특이하게도 밤껍질을 모두 벗기는 것이 아니라 겉껍질, 즉 외피만 벗겨내야 한다. 딱딱한 밤의 겉껍질을 벗겨내기 위해서는 밤을 따뜻한 물에 넣어 서너 시간 정도 불리면 조금 쉽게 껍질을 벗길 수 있다. 벌레가 먹은 밤이나 구멍 난 부분이 있는 밤의 경우, 밤조림을 만들면서 속이 물러지고 모양이 지저분하게 되니 유의해야만 한다. 겉껍질을 벗겨낸 밤은 베이킹소다를 적당량을 넣은 물에 담궈 떫은 맛을 제거해야한다. 밤새 담궈 놓은 밤과 베이킹소다 물을 그대로 냄비에 넣고 끓인다. 주의할 점은 물이 끓어오리면 약불로 줄이고 30분 정도 더 끓여한다는 것. 불순물과 율피의 털껍질이 올라오면 찬물에 헹군 뒤 다시 깨끗한 물을 받아 끓인다. 이 과정을 세 번 정도 반복하면 처음 까맣던 물이 붉고 투명한 색으로 연해진다. 데친 밤을 껍질과 잔털을 제거해준다. 마지막으로 밤과 잠길 정도의 물 그리고 밤의 60% 정도 되는 양의 설탕을 넣고 졸인다. 영화 ‘리틀포레스트’에서는 이 과정에서 간장과 럼주를 넣었는데, 개인의 기호에 따라 조절하면 된다. 밤조림은 2~3개월 정도 밀폐된 용기에 넣었다가 꺼내 먹으면 맛있다.

▲영화 리틀포레스트 밤조림은 가을밤 간식으로 인기가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밤조림과 함께 어떤 밤요리? 또 다른 매력 밤맛탕

밤조림 외에도 밤을 재료로 맛있는 밤요리를 해보자. 밤맛탕은 쉽게 가정에서도 도전할 수 있는 요리. 우선 그릇에 밤을 넣고 물을 살짝 넣은 후 소금과 함께 전자레인지에서 4~5분 정도 익힌다. 익힌 밤을 식용유를 넣고 또 다시 튀긴다. 이후 냄비에 황설탕, 물, 물엿, 간장을 넣고 졸인 후 튀긴 밤을 넣어 버무린다. 계피가루를 첨가하면 풍미가 깊어진다. 밤맛탕을 그릇에 넣어 내놓는다.

위장 기능 강화에 탁월, 밤의 효능은?

밤은 탄수화물 · 단백질 · 기타 지방 · 칼슘 ·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발육과 성장에 좋다. 특히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과 감기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생밤의 비타민C 성분은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분에는 위장기능을 강화하는 효소가 들어 있으며 성인병 예방과 신장 보호에도 효과가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박시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