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실비보험, 100세 시대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
2019-04-19 17:05:12
여지은
▲실비보험은 어릴 때 가입하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여지은 기자] 실비보험은 국민건강공단에서 지원하지 않는 의료비까지 보장한다는 장점 때문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고액의 비급여항목에 대해 최대 80%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갑작스럽게 발생한 큰 사고나 질병에 대해서도 즉시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는 병원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따라서 실비보험 가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현재 보험사들의 실비보험 상품은 갱신형이다. 갱신형 보험이란, 초기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료가 인상되는 보험이다. 따라서 계약 시 설정한 기간이 지나면 보험료가 갱신 돼 금액적인 부담이 생길 수 있으니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한다. 실비보험은 나이가 어릴 수록 금액이 낮으니 20대부터 일찍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갱신형 보험상품이기 때문에 일정 주기마다 가입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보험료가 책정되므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골라야 한다.

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전 반드시 중복 가입을 확인해야 한다. 실비보험은 중복보장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실비보험 여성 가입자라면 임신을 원인으로 한 질병은 보장받을 수 없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여성 관련 질병의 수술비 특약 구성이 있는 지 확인한 다음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여지은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