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알토란멸치볶음처럼 맛있는 '알토란꽈리고추오징어볶음'
2018-10-04 18:00:27
김남준
▲매콤한 맛의 알토란꽈리고추오징어볶음(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입맛이 없을 때에는 알싸하고 매운 음식을 먹으면 입맛이 돌아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꽈리고추는 적당하게 매운 맛으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으며 식감이 좋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식재료다. 특히 알토란꽈리고추오징어볶음은 꽈리고추에 쫄깃하고 영양가가 풍부한 오징어를 첨가하여 만들어내는 반찬으로써 짧은 시간안에 만들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꽈리고추는 쭈글쭈글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알토란 꽈리고추오징어볶음 식재료 고르기

이종임 오징어볶음에 사용되는 꽈리고추는 연한 녹색을 띄며 쭈글쭈글한 모양이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 보관 시에는 물기없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오징어는 점액질이 많은 것을 고르지 않으며 적색과 자색을 띈 오징어를 골라야 한다. 또한 윤기와 탄력이 있으며 오징어 빨판이 튼튼하며 흠이 없는 것이 좋다.

▲오징어를 넣어 만든 꽈리고추 볶음(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알토란 꽈리고추오징어볶음 레시피

MBN 방송 '알토란' 193회 방송에서는 이종임 씨가 출연하여 '이종임꽈리고추오징어볶음' 레시피를 선보였다. 이종임 오징어볶음은 매콤한 맛으로 알토란멸치볶음처럼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한 반찬거리이며 해산물과 농산물의 적절한 조화로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알토란 꽈리고추징어볶음의 레시피 및 재료를 알아보자.

알토란이종임꽈리고추찜 재료 : 오징어 두 마리, 꽈리고추 150그램, 현미유 3스푼, 대파 1대, 양파 1개, 통깨 1큰술, 참기름 1큰술, 마늘 5알
알토란꽈리고추오징어볶음 양념장 : 새우가루 반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 2꼬집
,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매실청 2큰술, 쌀조청 2큰술, 생강술 2큰술

1. 오징어 두 마리를 0.7밀리미터의 크기로 둥글게 썰어준다.
2. 중간 고춧가루와 고추장, 매실청, 쌀조청, 양조간장, 생강술, 새우가루, 다진마늘과 후추를 준비한다.
3. 현미유 3스푼을 넣은 팬에 편썰기한 마늘과 반으로 토막낸 흰대파 한 줄기를 넣는다.
4. 양념장을 반 넣어 볶아준다.
5. 간장 반스푼을 팬 가장자리에 두른다.
6. 굵직하게 채썬 양파와 반으로 어슷썬 꽈리고추를 넣는다.
7. 오징어를 넣고 반정도 익으면 남은 양념장을 넣는다.
8. 참기름과 통깨 1큰술을 넣는다.
9. 알토란이종임오징어볶음 완성.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