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경우나 저신용자들은 금융 거래에 제한이 있고 소득증빙이 쉽지 않아 중고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중고차를 할부로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고 저신용자들의 신용상황을 악용한 비양심업체들의 사기 행각이 여전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한데 이에 중고차할부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저신용자중고차할부 시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했다.

Q. 저신용자중고차할부는 어떻게 이용 가능한지?

A. 저신용자 중고차할부는 맞춤형 전액할부 시스템으로 중고차 구매에 필요한 비용 차량비, 이전등록비, 보험료, 여유자금까지 할부로 구매해 금전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서비스를 진행하는 중고차매매사이트의 자체할부시스템이 생겨나면서 저신용자들도 부담 없는 비용으로 중고차 구매가 가능해졌다.

Q. 중고차 전액할부 어떻게 안심하고 할 수 있는지?

A. 특히 저신용자들이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때는 고금리 업체를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신용상황에 따라 나에게 맞는 금리인지 잘 살펴보는 것이 좋고 간혹 저신용자들에게 무리한 신용조회를 유도해 등급을 떨어트려 높은 금리 상품을 추천하고 수수료를 취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 때 자체할부사 등의 가조회서비스를 사전에 이용한다면 보다 안심하고 중고차전액할부가 가능하다.

Q. 양심적인 중고자동차 사이트를 찾는 방법은?

A. 일반적으로 차량에 대해 지식이 적은 소비자에 비해 딜러들은 정보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차에 대한 결함이나 문제를 잘 지적해주고 설명해주는 사이트를 찾는 것이 좋다.

또한 중고차를 구매하고 나서 결함이 발견될 경우 A/S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추후 차량 결함으로 인한 수리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안전한 좋은 중고차를 고르는데 도움이 되며 이러한 곳은 양심적인 중고자동차 사이트라 할 수 있다.

한편, 싸이카 측은 중고차전액할부 진행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등 다른 곳에서 할부승인을 받기 어려운 경우에도 할부구매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싸이카 측은 내차팔기, 내중고차가격, 내차시세 등의 중고차매입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어 매매시에도 안전하게 진행 가능하며 안산, 부천, 인천, 시흥, 수원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수도권, 지방에서의 접근이 편리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