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아이폰의 새로운 스테디 셀러로 자리 잡고 있는 에어팟이 새로운 버전의 출시를 기다리게 하고 있다.

▲에어팟은 독특한 스타일과 음질로 무선이어폰 시장을 확실하게 장악했다(출처 = 픽사베이)

에어팟 2세대의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커지고 있는데 아쉽게도 지난 달 12일 애플의 신제품 발표에는 아이팟 2세대에 대한 정보를 찾기는 어려웠다. 그렇다면 에어팟 2세대 출시일, 에어팟 2세대 가격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예측 난무하는 '에어팟 2세대'의 가격과 출시일은?

2016년 출시된 에어팟은 '아이폰7'에 3.5mm 이어폰 단자를 제거하면서 선보인 제품이다. 에어팟은 출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오며 현재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80%가 넘는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제품이다. 작고 가벼운 아이폰 에어팟의 휴대성은 다른 이어폰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다. 삼성버드 등 추격제품들이 따라오고 있지만 에어팟은 아직 월등한 우위를 갖고 있다.

아이팟 2세대에 대한 정보는 생각만큼 많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다양한 기능들이 나올 것이라는 예측을 할 수 있다. 그것은 지난 달 아이폰 XS, 아이폰 XS맥스 등이 발표된 애플 신제품 발표회의 CF를 보면 알 수 있다. 에어팟을 착용한 여성이 시리에게 어느 쪽으로 가는 것이 더 빨리 가는 길이라고 물으며 물살을 헤치며 달려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를 토대로 방수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새로 출시되는 에어팟 2세대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도리 것으로 예상된다(출처 = 픽사베이)

또한 시리에게 질문을 던지는 것으로 봐서 '핸즈프리 시리'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는 이들도 상당히 많다. 아마도 에어팟 2세대 출시일은 10월 중 또 다른 신형제품을 출시하는 자리에서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 2세대는 에어파워와 호환될 수 있는 에어팟 무선 충전케이스도 중요한 새로운 기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단 에어팟 2세대는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이지만 일종의 보급형이 될 가능성이 높다. 지난 6월 블룸버그의 발표에 따르면 주변 소음이 들리지 않게 하는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ing) 기능과 방수 기능을 갖춘 신형 에어팟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기대감을 높혔다.

'에어팟' 외에도, 프리미엄 헤드폰 시장 겨냥한 제품도?

에어팟 2세대가 갖출 수 있는 또 다른 최신 기능으로는 심박수 측정 센서 등 운동을 위한 센서로써의 기능이다. 운동 장치로써의 기능과 바이오 데이터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한다면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즐기는 많은 이들에게 획기적인 융합 제품으로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 2세대의 판매가격은 확실히 지금보다는 오를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기술들이 들어가는 만큼 가격의 상승은 어느 정도 예측되는 부분이다.

▲애플에서는 에어팟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액세서리 제품들이 출시될 전망이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에어팟 외에도 새로운 헤드폰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다른 프리미엄 헤드폰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제품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 이미 올 해 중순이나 연말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개발상의 문제 때문에 내년 이후에 출시될 가능성도 매우 높아 보인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