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커피는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는 고지저탄 식단으로 체지방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알려지게 되었다. 버터커피라고도 불리는 방탄커피의 장점은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로 마시면 몇 시간 동안 에너지가 넘치고 몸의 지방 연소가 쉬워지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방탄커피의 재료인 mct오일은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오일로 거의 순수한 단쇄지방산과 중쇄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존의 코코넛오일보다 6배나 많은 중쇄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방탄커피는 mct오일, 버터를 섞어 만든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 만들기 레시피

재료 : 커피, mct오일 1 티스푼, 무염버터 10g

1. 뜨거운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를 준비한다.
2. 믹서기에 커피, 버터, mct오일을 넣고 섞어주면 방탄커피 만들기 끝.
3. 기호에 따라 시나몬, 스테비아, 자일리톨, 다크 초콜릿 등을 첨가해주어도 된다.

▲방탄커피는 꾸준히 마셔주는 것만으로 체지방을 줄여줄 수 있다고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 효과

방탄커피 효과는 꾸준히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체지방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며, 오랜 시간의 공복에도 배고픔을 잘 느끼지 못 한다고 한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고 한다. 확실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간헐적 단식을 함께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실제로 미국에서 매일 75일간 아침마다 방탄커피를 마시고 몸무게 40kg을 감량한 사례가 있으며, 포만감으로 인해 140kg에 달하던 체중을 방탄커피로 50kg를 감량한 방탄커피 후기들을 볼 수 있다.

▲방탄커피의 재료인 mct오일은 총 칼로리 섭취량으 5~10%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 주의사항

방탄커피 효과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면 주의사항을 지켜주어야 한다. 커피는 화학첨가물이 들어간 제품을 피해야 하며, 버터는 무염으로 사용하며, 초지방목 버터를 사용하여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낮추는 것이 좋다. 방탄커피 만들기엔 반드시 믹서기를 사용하야 한다. 티스푼으로 저으면 잘 섞이지 않을 뿐더러 제대로된 맛을 느끼기 어렵다고 한다. 방탄커피 효과도 있지만 부작용도 있다. 일주일 정도 방탄커피를 섭취하여 다이어트를 진행한 후 일반식으로 돌아오면 요요현상이 올 수 있으므로 식단관리가 필요하다. 그 밖에 mct오일은 총 칼로리 섭취량의 5~10%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우리 인체에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고 하니 주의하자.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주나래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