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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 좋은 영양분이 많은 황태구이

   최현준 기자   2018-10-12 13:00
▲황태를 만드는 방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황태는 명태를 얼리고 녹이는 작업을 반복하여 서서히 건조시켜 만들어진다. 까다로운 작업이 반복되고 나면 명태에 비해서 영양가가 굉장히 높아진다고 한다. 대표적으로는 황태는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황태는 우리 몸에 유익한 효능들이 있다고 한다. 명태에 비해 단백질 함유량이 2배 이상 늘어나 전체 성분의 60%이상을 차지할 정도라고 한다.

▲황태의 좋은 성분이 명태에 비해 많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황태의 좋은 효능

황태에는 아미노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그 중 트립토판은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집중력 향상, 불면증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 황태의 칼로리는 100g당 약 400kcal 로 높은 편이지만, 전체 영양성분의 약 60%정도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고 지방은 적어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다. 황태는 우리 몸의 혈액 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항암 효과와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메티오는 성분은 폐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황태구이 집에서 손쉽게 즐기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황태구이 레시피

재료 : 황태포 2장, 양판 반개 쪽파 2대

양념: 고추장 1.5, 고춧가루1, 진간장 1/3, 다시육수3, 다진마늘1, 올리고당1.5, 설탕1/3, 소주1, 생강가루, 후추, 참기름

1. 황태는 손질하고 물에 불리지 말고 물에 흠뻑 적시고 물기를 짜낸다.

2. 2등분으로 자르고 준비한 양념재료를 전부 다 섞어서 준비한다.

3. 브러쉬를 이용해 양념을 바르고 구워준다.

4. 구울 때 양파도 같이 넣어 구워준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최현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