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등록 차량 가운데 승용차 비중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친환경자동차로 분류되는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시대의 흐름 변화로 꾸준히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중고차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중고차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 보여진다.

특히 수입차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면서 신차뿐만 아니라 중고수입차를 사려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데 특히 20~30대의 사회초년생 및 대학생의 경우 경제적 여건 이외에도 운전 미숙으로 인한 부담감으로 생애 첫차 구매시 중고차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일부 비양심적인 중고차 업체들은 이용고객에게 중고차할부약관 및 할부조건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높은 중고차할부금리와 중고차할부이자율을 적용하고 있다.

무직자나 대학생, 주부, 신용불량자인 경우 일반 안정적인 회사생활을 하는 직장인보다는 높은 금리를 적용받게 되기 때문에 따라서 저신용중고차할부를 진행 할 때에는 월마다 상환해야하는 원리금이 자신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지와 함께 상환이 가능한 범위 내의 금액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저신용자는 할부와 대출이 어렵다는 점을 악용해 고금리 대출을 유도하는 중고차업체가 많이 있기 때문에 여러 군데를 둘러보고 그 중에도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전액할부와 관련해 믿을만한 업체를 찾는 것이 좋다.

오늘부터내차 '이재현대표'는 "중고차전액할부를 가능하도록 자체 내 할부사를 이용해 개인회생자동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무직자중고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7등급중고차할부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라고 전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