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이 필요해져 인터넷을 통해 중고차 매물을 알아보던 대학생 J씨는 생각보다 중고차 구매에 비용이 많이 들어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던 중 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할부로 구매를 할 경우 중고차에 대한 차량비, 이전등록비, 보험료까지 부담 없이 할부로 구매 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상담을 통해 마음에 드는 차량을 할부로 구매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처럼 최근 대학생 신분으로도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대학생 뿐 아니라 주부, 무직자 등의 저신용자들도 부담 없는 금액으로 중고차 구매가 가능해졌다.

이에 양심적인 중고차할부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때 주의해야할 점은 신용조회를 무리하게 해 신용 등급이 떨어져 높은 금리의 상품으로 구매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구매 전에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서비스를 통해 승인여부를 확인해보고 거래를 진행하면 보다 안정적으로 할부구매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우리는 중고차 할부 진행 시스템으로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 등 다른곳에서 할부 승인을 거절 받은 분들도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싸이카 측은 최근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의 중고자동차 전액할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싸이카 측은 허위매물 근절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불안감 없이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으며 서울을 비롯해 안산, 부천인천, 시흥수원, 부산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거래 장터, 중고차 시세표 검색, 내차팔기, 내차시세, 내중고차가격 체크, 중고차매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