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부대행사와 쇼핑축제가 한데 어우러진 대규모 축제주간으로 열려

▲사진출처=반지위크 참가업체 우리두링

주얼리에 관심이 많거나 프로포즈 혹은 선물 등을 위해 주얼리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 있는 시민들은 물론 주얼리 업계 종사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축제의 장이 될 '2018 주얼리 주간, 반지위크 in 서울' 행사가 10월 1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전역에서 개최된다.

'2018 주얼리 주간, 반지위크 in 서울'은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서울주얼리진흥재단이 후원하며 국내 주얼리의 유통, 제조, 디자인 분야 등 주얼리 업계 종사자 전체와 산·학·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로 행사가 개최된 지 3회째를 맞는 올해에는 특별히 '2018 주얼리 주간'으로 지정되어 다양한 부대행사와 시민들을 위한 쇼핑축제가 대규모로 펼쳐진다.

행사에 참여하는 서울시 소재 온라인 주얼리 쇼핑몰과 오프라인 주얼리 매장에서는 19일부터 31일까지 행사기간 전체에 걸쳐 주얼리 제품과 각종 서비스에 대한 할인행사와 함께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며 특히 '오다가 주웠다, 끼던지 말던지' 등 이색적인 홍보 및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얼리부문 소상공인들을 비롯해 주얼리 업계 종사자 전체가 주목할 만 한 갖가지 부대행사들도 함께 개최된다. 먼저 국내 주얼리 디자이너들이 해외 바이어에게 자신의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2019 S/S 트레이드쇼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 주얼리관' 행사가 16일부터 20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그리고 국내 주얼리 업계 종사자들에게 세계 주얼리 산업의 최신 동향과 아시아 유색보석 시장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초청된 세계 보석 거장들과 함께 하는 '세계 보석유통 거장들, 한국에 오다 / 제2회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가 17일 2시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개최되며, 20일부터 21일에는 종로 피카디리 플러스에서 주얼리부문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도 개최되어 주얼리 업계 종사자들과 소상공인 들에게 큰 기대감을 불러오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처럼 잘 준비된 '2018 주얼리 주간, 반지위크 in 서울' 행사는 주얼리를 구매하려는 시민들은 물론 주얼리 관련 업계 및 산·학·관 모두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유익한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