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 중고차를 알아보던 O씨는 수많은 매물을 보면서 가격이 다르고 차량 상태가 달라 쉽게 중고차 구매를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다양한 정보를 수집한 끝에 마음에 드는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찾았고 해당 업체의 양심딜러 덕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괜찮은 성능의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에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인터넷의 수많은 매물들을 잘못 거래할 경우 피해를 입는 사례가 많다. 경쟁이 심한 인터넷 매물은 무조건 저렴한 가격을 올려 소비자를 현혹시켜 허위, 미끼매물이 다수 존재해 자칫 중고차 사기 피해를 입기 쉽다"고 지적했다.

또한 정직한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인터넷을 통해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오프라인을 통해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에 대한 시세를 미리 파악해두면 시세 차이를 구분하여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을 피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허위매물은 무조건 시세보다 저렴하게 올리거나 차량 상태에 비에 좋은 가격에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라서 시세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싸이카 측은 최근에는 대기업 이미지를 이용한 비양심 딜러들의 광고 수법이 다양해져 대기업 사이트에도 허위매물이 존재하니 잘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싸이카 측은 서울, 인천, 남양주, 김포, 안산, 부천, 시흥, 수원 등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거래 장터를 통해 내차팔기, 내차시세, 내중고차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파크, K5, K7, BMW, 벤츠 등 다양한 매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싸이카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더불어 저신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 맞춤형 전액할부를 제공하며 제 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할부 진행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 등 다른 곳에서 할부 승인을 거절 받은 경우에도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