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를 중요시 여기는 소비트렌드가 자리매김하게 되면서 최근 자동차에 관한 인식도 과거 차량을 '소유한다'는 개념에서 '사용한다'로 변화하고 있다. 자동차에 관한 인식이 변하게 되면서 과거 법인리스가 주를 이루던 것과 달리 국내 장기렌트카 시장은 개인리스 이용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소비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에스오토리스 대구지사'는 국내자동차와 더불어 다양한 외제차량과 원하는 차량을 일반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리스와 장기렌트와는 다르게 12개월에서 60개월이라는 파격적인 계약기간과 70%이상 낮아진 합리적인 금액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렌탈과 리스의 특징을 결합한 반납형 리스라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반납형 리스는 일반 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고 월 이용료가 장기 렌탈에 비해 저렴하며, 소모품을 제외한 차량 결함 시 A/S가 가능하고 약정거리 제한이 따로 없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히며 중고리스승계도 가능하다.

에스오토리스 대구지사에서는 다양한 차량들을 장기리스로 만나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먼저 기아(카니발,K3,5,7,9)와 현대(그랜저IG,제네시스G70,G80,EQ900)의 국산차량들과 만나볼 수 있는 수입차량으로 독일 3사차량으로 불리는 ,아우디(A4,A6),벤츠(A클래스,B클래스,CLA클래스,CLA클래스), BMW (BMW1,2,3,4,5,6,7시리즈,X레인지와,M모델,I3시리즈), 자동차와랜드로버(랜드로버스포츠,벨라,이보크,디스커버리,디스커버리스포츠),재규어(XE,XF,XJ,E-PACE,F-FACE,F-TYPE),닛산(알티마), 렉서스(LS,ES), 포르쉐(카이엔,718박스터)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스오토리스'는 추가적인 지사모집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더불어 에스오토리스 관계자는 "점주들에게 온·오프라인 시장 노하우 전수, 분기별 지사 교육, 프로모션 혜택, 실제적인 고객 DB를 제공할 계획이며 각 지사별로 채용공고를 통해 직원채용도 진행하고 있는데 타 경쟁사 실력자 직원들도 입사중이다"고 전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