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형태인 '가심비', 가격대비 성능비를 중요시 여기는 '가성비'가 소비트렌드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자동차에 관한 인식이 바뀌고 있다. 특히 수입차, 국산차 리스상품과 장기렌트카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주로 대기업, 대형법인, 정부기관 등의 법인리스가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던 오토리스와 장기리스, 장기렌터카는 최근에는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개인리스 고객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대로에 위치한 '에스오토리스 서울지사'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에스오토리스 서울지사'는 에스오토리스는 현재 렌탈과 리스의 특징을 결합한 반납형 리스라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반납형 리스는 일반 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고 월 이용료가 장기 렌탈에 비해 저렴하며, 소모품을 제외한 차량 결함 시 A/S가 가능하고 약정거리 제한이 따로 없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또한 중고리스승계도 가능하다.

에스오토리스 서울지사에서는 다양한 국내차와 외제차량을 만나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국내차량으로는 기아(카니발, K3, 5, 7, 9) 및 현대(그랜저IG, 제네시스G70, G80, EQ900), 수입차량으로 만나볼 수 있는 차량은 독일3사 아우디(A4, A6), 벤츠(A클래스, B클래스, CLA클래스, CLA클래스), BMW(BMW1, 2, 3, 4, 5, 6, 7시리즈, X레인지와 M모델, I3시리즈), 자동차와 SUV차량인 랜드로버(랜드로버스포츠, 벨라, 이보크, 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스포츠), 재규어(XE, XF, XJ, E-PACE, F-FACE, F-TYPE), 닛산(알티마), 렉서스(LS, ES), 포르쉐(카이엔, 718박스터) 등을 타사보다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다.

한편 에스오토리스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차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추가적인 지사모집도 진행중에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고 전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