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방해가 되는 요소로 모낭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깨끗한 피부의 적인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이다. 주로 얼굴에 흔하게 발생할 수 있으며 등, 가슴 등의 피부에도 발생하기도 한다. 예전 여드름은 사춘기의 전유물로만 알려져 있었지만 현대에 와서는 성인여드름도 부각되고 있다. 성인여드름은 대부분 면포형으로 발생하는 여드름이 대부분으로 성인 여드름원인은 유전적인 요인과 호르몬, 만성 스트레스, 화장품, 잦은 세안 등을 들 수 있으나 아직까지 정확하게 입증된 사실이 없다. 평소 여드름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해도 성인여드름관리는 평소 예방 방법을 통해 피해갈 수 있다. 스트레스나 과로, 흡연과 음주를 삼가하여야 하며 너무 강하거나 잦은 횟수의 세안을 피하면 된다. 그 밖에도 얼굴에 압박을 줄 수 있는 엎드려서 자는 행위나 턱을 괴는 등의 행위를 피하면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도 필요없이 자연스럽게 성인여드름이 예방될 수 있다.

▲여드름을 손으로 짜는 행위는 오히려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성인여드름관리는?

성인여드름관리는 일상생활에서 지장을 줄 수 있는 요인들이 많다. 특히 영업직에 종사하는 직장인의 경우 첫인상이 중요한 만큼 성인여드림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은 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는 바르는 약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케일링이나 피지를 억제시키는 각종 레이저 치료를 받아볼 수 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고 성인여드름관리를 넘어서 흉터까지 발생하면 문제가 복잡해진다. 이 경우 여드름빨리없애는법도 중요하지만 흉터까지 관리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여드름을 없애기 어렵다. 될 수 있는 한 손으로 여드름을 짜는 행위는 삼가해주며 화장품을 사용할 때도 비면포성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성인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는 화학 박피술을 통해 치료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성인여드름흉터없애는법

성인여드름 증상이 심하여 흉터가 발생했다면 여드름없애는법과 동시에 성인여드름흉터없애는법도 알아두어야 한다. 성인여드름흉터없애는법은 화확 박피술을 통하여 치료할 수 있다. 화학 박피술을 이용한 성인여드름흉터없애는법은 흉터만을 부분적으로 치료할 수도 있으며 얼굴 전체를 흉터 부위 중심으로 치료하는 방법, 그리고 레이저 피부 재생술 후에도 깊게 남아 있는 흉터의 치료 등에 이용되는 방법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태솔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