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는 습관이 중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름답고 매력적인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에 피부좋아지는습관을 들여야 하며, 피부에 대한 시간의 투자를 아끼지 않아야 한다. 피부탄력관리나 각질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피부가 다소 거칠고 검게 보일 수 있으므로 피부 좋아지는 법을 원한다면 아래의 남자피부관리법과 여자피부관리 방법을 준수하도록 하자.

▲남성은 여성전용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좋아지는방법 - 남자피부관리

피부관리에 올인하는 그루밍족은 남자피부관리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을 것이다. '사람의 피부는 다 똑같겠지'라는 생각으로 남성인데도 불구, 여성의 화장품을 사용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남성이 여성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유분기가 증가하여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는 자칫 치명적일 수 있다. 남성은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여성보다 다소 번들거리며 유분기가 많은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성에게 맞춤화된 피부홈케어제품이나 화장품을 사용하면 맞지 않을 수 밖에 없다. 더불어 남자는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평소에 수분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남자피부관리법으로써 수분크림과 수분로션을 꼼꼼하게 바르며 필요시에는 슬리핑 팩이나 수분팩을 하는것이 좋다. 또 다른 피부좋아지는습관 중 하나는 다크서클을 관리하기 위하여 눈가의 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화장을 깨끗하게 지움으로써 피부를 관리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좋아지는방법 - 여자피부관리

여자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는 세안이 중요하다. 여성은 특히 화장을 하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외출 후 집에 돌아와서는 세안을 꼼꼼하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클렌징 오일로 1차 세안을 하고 난 다음 클렌징 폼을 이용해 잔여물을 씻어낸다. 피부 좋아지는 법을 위해 외출 시에는 피부가 타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하는데,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수시로 덧발라주는 등의 피부좋아지는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피부홈케어제품과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트러블이 나지 않도록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주름살의 원인인 흡연을 중단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타 피부좋아지는습관

피부좋아지는습관을 실천하기 위해서 먼저 금연을 하는것이 좋다. 담배를 피게 되면 니코틴 성분으로 인하여 피부가 검고 칙칙하게 보일 수 있으며 주름살이 생기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스크럽 제품으로 필링을 할 경우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너무 자주 피부홈케어 및 각질제거를 할 경우 피부에 치명적을 수 있으므로 피부 좋아지는 법을 위해 각별히 주의하자.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효성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