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차인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픽사 베이)

사차인치란 오메가 3, 오메가 6 지방산이 매우 풍부한 견과류로 열대 남아메리카에서 자생하는 다년생 덩굴식물의 씨앗을 의미한다.

과거에는 생소한 식품이었으나 인터넷, 홈쇼핑에 사차인치 분말, 사차인치 효능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차인치의 효능은 다양하다. 특히 세로토닌의 전구 물인 트립토판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오메가 3은 뇌의 염증을 감소시켜 감정 기복과 두통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사차인치는 먹는 법, 사차인치 분말은 어떻게 활용할까(사진출처=픽사 베이)

두 번째로는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 사차인치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증가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사차인치 섭취로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를 하고자 할 땐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두 번 섭취로는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수시로 먹도록 하자.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다이어트. 사차인치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세로토닌의 전구 물인 트립토판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 세로토닌은 단순히 스트레스 감소에만 도움이 되는 것 외에도 식욕을 조절해 과식을 하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사차인치 맛은 다른 견과류처럼 식감도 좋고 고소하다. 땅콩처럼 수시로 먹어도 좋고 우유나 요구르트 등의 요리에 첨가해서 먹어도 좋다. 단, 주의해야 할 사항은 오메가 3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은 열에 약하므로 가능하면 가열하지 않거나 짧은 시간 안에 먹어주는 것이 좋다.

사치인치 부작용 및 주의사항으로는 하루 권장량을 지키자. 사차인치와 같은 견과류는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인데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도 있다. 또, 과량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 특히 오메가 6 과잉섭취 시 심혈관질환, 뇌기능 저하, 우울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