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Press release
연세대 테솔(TESOL), 2019년 3월 주중·주말반, 1월 단기 과정 입학전형 진행중…
2018-10-24 14:00:00
신은지

주입식 영어교육에서 영어회화와 듣기교육을 강화하여 살아있는 놀이영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고 있다.

테솔(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영어교사 양성과정이다. 영어교육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과정이라 할 수 있으며, 실무 영어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어 대학생, 직장인,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연세대 테솔(TESOL)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 테솔(TESOL) 원어민 강사진의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업은 이론 20%와 실무 80% 중심으로 그룹프로젝트, 영어 프레젠테이션, 레슨플랜 작성 후 실습강의(마이크로티칭)등으로 총 180시간 이수과정이다. 또한 단기간에 영어티칭과 교수법에 대한 자신감을 극대화 하기에 비전공, 비관련 업종, 교육현장 경험이 있으신 분들에게 적격인 과정이다.

연세대 테솔(TESOL)과정을 수료하면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 대학에서 발급하는 테솔(TESOL) 단독서티 취득과 연세대학교 총장 명의 국문, 영문수료증 총 3장이 발급된다. 영어교육분야 및 취업기관에서 연세대 테솔(TESOL) 수료생을 우대하여 구인 요청을 할 정도로 취업연계도 활발하여 경쟁력을 높인다.

지난 10월 20일에는 연세대 테솔(TESOL) 졸업생, 수강생, 예비생들을 대상으로 할로윈 파티 및 특강이 진행됐다. 이와 같이 연세대 테솔(TESOL)은 다양한 현장 교육과 실습, 재교육 그리고 졸업생 커뮤니티도 활발하게 운영 되고 있다.

연세대 테솔(TESOL)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및 전화 접수를 통해 2019년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2019년도개강은 3월 6일(주중반), 3월 15일(주말반) 그리고 1월 15일 6주 단기 과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연세대 테솔(TESOL)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