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로 접어들면서 찬바람이 확연히 느껴지고 있다. 외부와 실내의 기온 차로 인한 급격한 온도 변화와 건조한 실내 공기 등으로 피부 건조증, 홍조현상 등 피부염이 유발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또한 건조한 바람과 심한 일교차로 피부는 수분을 잃어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늘어나기 십상이다. 이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노화는 더 빨라지기 마련. 따라서 환절기 피부 관리의 핵심은 수분을 공급하고 손상된 피부 장벽을 회복해 피부를 건조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최선이다.

환절기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손상을 회복하기 위한 기초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메이두라이프'가 진생베리 제품 라인업을 통한 피부케어 방법을 강남 '뮤엘 헤어살롱'의 '송지수' 메이크업 실장의 자문을 통해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 SB미디어><뮤엘 송지수 실장>

STEP 01, 건조한 피부를 클렌징으로 깨끗하고 투명하게

건조해지는 피부에는 기초 관리부터 탄탄하게 해 나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나 여러 화학 약품이 첨가된 색조 화장품으로 메이크업을 했을 경우에는 세심한 클렌징은 필수다. 하지만 세정력이 높은 제품의 경우, 피부에 자극이 심한 경우가 많아 오히려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 이럴 경우 클렌징 폼 성분에 유의해 저자극 클렌징 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메이두라이프의 '진생베리 산소 버블 클렌징 폼'은 답답한 모공과 손상된 피부에 산소공급을 위한 첫 단계로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이 클렌징 폼은 인삼열매 유효성분을 블랜딩한 순한 Ph 5.5 약산성 거품 세안제로 피부에 도포 후 산소와 닿는 순간 톡톡 터지는 나노버블이 각질과 모공을 케어 해준다. 또한 2중 3중 세안이 필요 없는 클렌징 기능으로 피부 조직의 원활한 산소 공급을 도와 혈액순환 효과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어 환절기에 적합한 클렌징 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STEP 02,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하는 리치크림

클렌징으로 깨끗한 밑바탕을 만들었다면 꾸준한 수분 보충과 좋은 영양분을 꾸준히 공급해 주어야 한다.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아이템인 '진생베리 하이드레이팅 리치크림'은 에어리스 펌핑 용기 타입의 데일리 리치 크림이다. 이 아이템은 인삼열매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깊숙한 곳부터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주며 끈적임 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에 균형 있게 고루 공급되게 한다.

특히 수분과 치아씨드, 바질, 귀리와 올리브, 호호바씨, 빅사씨, 해바라기씨 오일 함유로 건조함은 잡아주고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재생을 도와준다. 유산균종을 통해 얻어낸 요거트 성분이 항염과 독소배출로 인한 피부톤과 피부결 개선을 도와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효과를 높여 준다. 또한 주름개선과 보습력으로 유명한 달팽이 점액 성분 '뮤신'을 함유해 피부결 개선은 물론 탄탄한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칙칙하고 지친 피부를 지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홈 케어가 가능한 뷰티 아이템인 마스크팩은 하루 10~20분 이라는 짧은 시간을 통해 피부 고민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어 피부 관리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지만, 그만큼 제품을 고를 때는 시트에 화학첨가제나 표백제가 사용되지 않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진생베리 앰플 페이셜마스크'는 고농축 앰플의 균형있는 전달을 위해 자극 없고 부드러운 고밀착 누드셀 시트를 사용한 기능성 마스크팩이다.

특히 누드셀 마스크시트는 통기성이 우수한 저자극 원단으로 드레이프성이 좋아 빈틈없이 피부에 밀착되어 흡수력이 높다. 또한 인삼열매의 히아루론산, 마린콜라겐과 베타글루칸 등의 유사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부터 수분을 흡착해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살비아잎, 마치현, 연꽃 등 자연유래 성분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줘 칙칙하고 지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꾸어 주는데 탁월하다. 또한 메이두라이프 진생베리 라인의 시그니처 향인 자스민 꽃 향을 마스크팩 에센스에 담아 은은하게 퍼지는 이국적인 향이 피로에 지친 이들에게 기분을 전환시켜주는 역할을 해준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