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토스트·와플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샌드위치메이커'
등록일 : 2018-11-01 14:00 | 최종 승인 : 2018-11-01 14:00
박세린
▲샌드위치를 깔끔하게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샌드위치메이커'(출처=플리커)

[리서치페이퍼=박세린 기자] 피크닉을 갈 때, 도시락을 싸야 할 때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메뉴는 샌드위치와 토스트다. 특히 요즘은 모짜렐라 샌드위치, 몬테크리스토 등의 다양한 샌드위치 메뉴들이 많이 개발되어 만들 수 있는 토스트 및 샌드위치의 범위 또한 넓어졌다. 자신있게 속재료와 식빵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었을 때, 내용물이 쉽게 흘러내리거나 비주얼이 좋지 않아 샌드위치 만들기에 실패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럴 때는 '샌드위치메이커'를 사용하면 된다. 시판 샌드위치 메이커는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눅눅할 수 있는 일반 식빵을 알맞게 구워주며, 샌드위치도시락에 알맞을 만큼 모양을 예쁘게 잡아주어 더욱 아름다운 비주얼의 토스트를 완성할 수 있다.
샌드위치메이커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벌집 모양으로 와플모양을 만드는 와플 메이커를 사용하면 와플 샌드위치나 아이스크림 와플을 만들 수 있다. 일반 샌드위치 메이커는 삼각형 모양의 샌드위치를 만들어낼 수 있지만 최근에는 식빵 그대로의 사각형 모양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는 기계들이 출시되고 있다. 일부 샌드위치메이커의 경우에는 와플 메이커의 기능까지 함께 하고 있는 경우가 있어 이용자들의 편리성을 더해주고 있다.

▲샌드위치 메이커로 참치 샌드위치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샌드위치메이커로 참치샌드위치 만들기

샌드위치메이커를 작동시킨 후 가열 부분에 오일이나 버터를 바른다.그 후 샌드위치 식빵을를 올리고 참치나 참치마요, 혹은 참치 샐러드를 올린 다음 다시 샌드위치를 올리고 기계를 닫아주면 된다. 얼마 동안의 시간이 흐르면 빵의 표면에 자국이 생기면서 샌드위치가 만들어진다. 샌드위치메이커로 토스트를 만들면 가장자리가 닫히기 때문에 내용물이 밖으로 흐를 염려가 없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샌드위치 메이커로 와플과 팬케이크 등을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샌드위치메이커 활용법

샌드위치메이커로 와플, 토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식품을 만들 수 있다. 샌드위치메이커 안에 조리되지 않은 호떡을 넣고 기계를 닫으면 따뜻한 호떡이 만들어진다. 혹은 샌드위치메이커를 이용하여 팬케이크를 만들어먹을 수 있다. 샌드위치메이커로 여러가지의 음식을 만들 때에는 반드시 샌드위치메이커 세척을 한 뒤에 사용해야 각각 음식의 맛을 해치지 않을 수 있다. 샌드위치메이커 세척은 키친타월에 물을 묻혀 샌드위치메이커의 열판 부분을 닦아주면 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박세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