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귀여운 모습을 가진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2018-11-01 16:00:20
이영주
▲노루궁뎅이와 모습이 비슷한 버섯(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이영주 기자]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이 대두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매년 증가 하고 있는 암환자 발생 비율 때문에 혹시 하는 생각에 많은 분들이 예방 차원에서 항암에 좋은 식품을 찾고 있다. 노루 궁뎅이 버섯은 노루궁뎅이를 닮았다고 하여 노루 궁뎅이 버섯으로 불린다. 처음에 흰백색이다가 건조 후 담황색으로 변한다. 

▲항암효과가 띄어난 버섯(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항암작용이 뛰어난 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활성다당체로 알려져 있는 이 성분은 각종 암 번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항암작용에 좋다. 뇌 기능 강화와 뇌 기능 활성화에 좋다. 헤리세논, 에리나신류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알츠하이머 즉 치매세포를 활성 시켜주고 우리 뇌신경 세포 뉴런이 소실 되는것을 예방하고 증식 해주는 효능이 있다.  노루궁뎅이버섯은 면역기능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각종 암과 관련되어 있는 질환과 피부 관련 질환, 노인성 관련 질환에도 좋은 음식이다.

▲독성이 없어 생으로도 먹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루궁뎅이버섯 먹는법

생버섯은 각종 요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국이나 찌개, 볶음, 탕 등에 사용 할 수 있다. 독성이 없어 생으로 먹을 수 있는 버섯이기 때문에 무한 활용이 가능하다. 튀김, 초무침, 버섯전, 계란찜, 계란말이, 샤브샤브, 나물무침에 곁들이기, 호일에 싸서 고기랑 구워먹기, 닭백숙에 넣기 등 무한 활용하여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생즙으로 갈아 먹는 것도 좋다. 가장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컵라면에 넣고 먹을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영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