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시어머니 선물 '여성 갱년기 영양제', 성분 제대로 따져야
2019-06-04 09:00:03
윤보연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여성호르몬이 줄어 갱년기 증상이 찾아온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윤보연 기자]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저하로 인하여 갱년기가 온다. 갱년기 여성의 건강관리는 상당히 중요하다.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뼈의 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신경이 예민해져 신경질적인 증상을 보인다거나 건망증, 자신감 하락 등의 심리적인 증상가지 동반되기 때문에 본인의 관리도 중요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관심도 필요하다. 최근 갱년기 여성의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알려지고 있는 만큼 시어머니 선물로 갱년기 영양제추천을 받는 등 다양한 이유로 여성 갱년기 영양제의  소비도 늘고 있다.

▲여성 갱년기 약의 합성호르몬제 성분은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성 갱년기 약에 대해

최근 여성 갱년기 약보다 여성 갱년기 영양제를 구입해서 복용하고 있는 추세다. 갱년기 여성의 건강관리를 위해 처방받게 되는 여성 갱년기 약은 대부분 합성호르몬제로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합성호르몬제 성분으로 구성된 여성 갱년기 약은 지속적으로 사용하다보면 체중의 증가와 심근경색 및 유방암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아직까지 합성호르몬제가 확실히 검증되지 않은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꺼리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약이라면 거부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여성 갱년기 약보다는 여성 갱년기 영양제가 더 선호되고 있는 경향이 있다. 

▲갱년기 영양제는 성분을 잘 따져보고 구입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갱년기 영양제추천

최근 여성 갱년기 영양제추천 제품으로 석류성분을 추출한 여성 갱년기 영양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석류는 이미 갱년기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만큼 여성 갱년기 약의 부작용을 피하여 갱년기 여성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함유된 갱년기 영양제추천을 하는 추세다.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에 해당되는 불포화지방산인데 여러 연구를 통해 갱년기 여성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다. 또한 월경 증후군, 피부 미용 등의 역할도 하여 갱년기가 아니더라도 여성이라면 모두 복용해도 된다. 여성 갱년기 영양제를 구입하기에 앞서 석류의 추출물 성분이나 감마리놀렌산 성분 등 여성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으며 동물성캡슐, 식물성캡슐 중 어떤 캡슐 성분이 구성되었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물성캡슐은 동물성캡슐보다 소화가 빠르기 때문에 신체 흡수율이 좋다고 한다. 갱년기 여성의 건강관리가 중요한 만큼 꼼꼼히 따져보고 여성 갱년기 영양제를 구입하자.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윤보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