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오래 의자에 앉아 있을 때 우리를 편하게 만들어주는 여행용 목베개
2018-11-02 02:01:02
이한나
▲ 장시간 앉아있을 때 많이 사용하는 목베개추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배게는 사람이 잘 때 머리와 목을 받치는 도구이다. 베개는 베개를 싸고 있는 베갯잇과 안에 들어가는 베개 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개 속이 스스로 형체를 유지 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목 베개는 의자에 앉아서 잘 때 목과 머리를 지지해 주면서 편안하게 잘 수 있는 베개이다. 가수나 연예인들이 공연 후 이동하는 차안에서 목베개를 베고 휴식을 취하는 모습이 나오면서 목 베개의 수요가 높아졌다. 여행길에서 비행기나 자동차에서 앉아있을 때 사용한다.

▲ 휴대성을 높인 에어로된 여행용목베개추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러 기능에 맞춰 편안하게 해주는 베개

오래 앉아 있어야 하는 곳인 회사에서도 사용되며 인텔이 목 배개를 만든 이유도 있다. 일반 베개처럼 솜을 넣은 목 베개도 많지만 여행용 목 베개 같은 경우에는 기차나 버스, 비행기 등에 탑승 했을때 공간 차지를 하지 않으려는 특성에 풍선처럼 공기를 붙어 넣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공기를 빼 부피를 줄일 수 있고 휴대성이 높인 제품들이 인기가 많다. 목 베게의 열린 부분이 뒤로 가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다.

▲ 의자와 목사이의 빈 공간을 채워 편하게 해주는 목베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목배게의 열린부분은 앞쪽으로? 뒤쪽으로?

목 베개는 장거리 여행이나 기대어 쉴 때 의자와 목 사이의 빈 공간을 채우기 위한 용도로 열린 부분이 앞으로 가는 것이 맞다. 의자에 머리 받침이 없어 고개를 숙여 진다면 열린 부분을 뒤로가게 하여 편안하게 사용해도 된다. 베개의 종류에는 기능성 베개라 하며 라텍스 재질이나 메모리폼으로도 많이 나온다. 라텍스나 메모리폼을 사용한 베개는 전기장판과 함께 사용시 화재우려가 있기 때문에 함께 사용해서는 안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한나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