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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효능이 있는 오메가3를 알아보자
등록일 : 2018-11-02 03:01 | 최종 승인 : 2018-11-02 03:01
이한나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지방산인 오메가3(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이한나 기자] 오메가3는 우리 몸에 필요한 지방산 중 하나다. 우리 몸에 필요한 지방은 우리 몸 스스로 만들어 내거나 음식을 통해 만들어진다. 하지만 오메가3의 경우는 음식을 통해서만 만들어지는 지방산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복용해야 한다. 오메가3효능은 심장질환예방이다. 오메가 3는 단일불포화지방과 고도불포화지방이 많고 포화지방이 낮다.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면 뇌졸중, 부정맥, 심장마비 등 심장질환에 효과적이다.

▲당뇨에 좋은 오메가3(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오메가3는 당뇨병에 좋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고트리글리세라이드 상태여서 HDL콜레스테롤 수치가 낮다. 오메가3는 이러한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오메가 3는 종합비타민이라고 불릴 만큼 몸에 이로운 식품이다. 최근에는 오메가3를 알약으로도 판매하고 있다. 오메가3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음식은 연어다. 연어를 꾸준히 섭취하면 오메가3의 다양한 효능을 느낄 수 있다.

▲비타민D와 같이 섭취하기 좋은 오메가3(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메가3부작용

피곤함을 해소시켜주는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지방이나 기름과 함께 섭취하여야 체내의 흡수율이 높아진다. 비타민D와 잘 어울리는 영양제로는 오메가3가 있다. 오메가3는 지방으로 비타민D가 오메가3에 잘 녹아 안정적인 형태로 흡수되기 때문이다. 오메가3부작용으로는 타박상을 자주 당하거나 출혈질환이 있는 사람이 섭취할 경우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한나 기자]

[리서치페이퍼=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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