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떡볶이만들기]포근한 식감이 매력, 양희경 계란떡볶이
등록일 : 2018-11-02 12:00 | 최종 승인 : 2018-11-02 12:00
이태솔
▲떡볶이에는 즉석 떡볶이, 궁중떡볶이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이태솔 기자]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떡볶이. 흔히 말하는 떡볶이는 먹기 좋게 썰어놓은 가래떡에 채소와 어묵을 넣고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어 볶아 만든 음식이다. <시의전서>에는 떡볶이에 대해 기록되어 있었으며, 궁중에서 흰떡과 등심살을 비롯한 참기름과 간장, 파 등의 다양한 재료를 첨가하여 떡볶이를 만들어 먹었다고 전해져온다. 궁중떡볶이를 먹으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으며, 간장이 주는 특유의 짭쪼름한 맛과 떡의 쫄깃함, 그리고 채소의 아삭함을 느낄 수 있다.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 고추장 떡볶이는 1950년대가 되어서야 만들어졌으며, 굶주린 서민들의 배고픔을 채워줄 수 있는 음식으로써 사랑받아왔지만 최근에는 간식과 더불어 한 끼 식사로도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요즈음은 궁중떡볶이에 이어 크림떡볶이, 짜장떡볶이, 해물떡볶이, 떡볶이 국물이 풍부한 즉석떡볶이 등 다양한 떡볶이가 출시되고 있다. 

▲계란과 가래떡 등의 간단한 재료로 만드는 간단한 계란 떡볶이(출처=볼빨간 당신 방송 캡쳐)

양희경 계란떡볶이 만들기

최근 한 프로그램에서 '양희경 떡볶이'가 나와 시청자들의 입맛을 다시게 했다. 계란이 들어가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떡볶이 레시피를 알아보며, 입맛이 없거나 특별한 식사를 하고 싶을 때에 양희경 달걀떡볶이를 만들어 가족과 함께 먹어보자.

양희경 계란떡볶이 재료 : 떡볶이 300~500g 계란 4개, 양파 1개, 소금, 올리브유, 버터

1. 딱딱한 떡볶이 떡을 물에 넣은 다음 끓여서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2. 양파는 채를 썰어 준비한다. 
3. 계란을 체에 걸러 알끈을 제거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4.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버터를 넣는다.
5. 양파를 데치고, 소금으로 간을 더한다.
6. 양파가 익으면 떡을 넣어준다.
7. 계란물을 넣은 후, 계란이 어느정도 익으면 계란물을 젓가락으로 저어준다.
8. 양희경 계란떡볶이 완성.

▲떡볶이 만들기를 할 때 너무 푹 익히지 않도록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계란떡볶이 만들기 주의사항

양희경 계란 떡볶이만들기를 할 때, 계란을 풀어주지 않으면 계란이 떡에 골고루 입히지 않을 수 있다. 또한 떡볶이를 너무 푹 익히면 쫄깃한 식감이 덜해질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취향에 따라 양파 외에도 파프리카나 양배추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떡볶이만들기를 할 수 있다. 요리를 하다가 간이 맞지 않으면 후추나 소금 등의 재료를 첨가해보자.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태솔 기자]

[리서치페이퍼=이태솔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