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최근에 각광받는 우엉 차 효능
2019-06-12 09:00:03
이한나
▲구수한 맛과 향이 있는 우엉(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이한나 기자] 일본에서 주로 많이 섭취하는 우엉은 먹으면 늙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강식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는 식재료다. 최근 국내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우엉은 우엉요리로도 많이 섭취하지만 우엉차로 즐기게 되면 우엉 특유의 쓴맛이 사라져 구수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우엉차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어 우엉차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도 많다. 우엉차에 대해 소개한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우엉차(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엉차의 효능

우엉차는 혈당을 억제하여 당뇨병 예방에 좋은 효능을 발취한다. 간의 독소를 제거하고 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며 몸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등 이로운 점이 많다. 우엉차 다이어트라는 말이 나오게 된 것은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부작용도 존재한다. 우엉의 찬 성질로 인해 몸이 찬 사람이 우엉차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좋지 않아 몸이 비교적 따뜻한 사람에게 우엉차는 이로운 효능을 준다.

▲우엉차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우엉말리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엉말리기

우엉은 보통 대형 재래시장에 가면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우엉 구매하면 흙과 모래가 많이 붙어있는데 너무 힘을 줘서 닦게 되면 우엉껍질이 다 벗겨지고 이로 인해 껍질에 함유된 이놀린이라는 천연 인슐린 성분이 날아갈 수 있어 조심히 닦아낸다. 가래떡 잘게 썰 듯이 고르게 잘라준다. 너무 작게 썰어 말리면 너무 작아져 볶는 과정에 탈 수 있다. 통풍이 잘되는 곳이나 건조기를 이용하여 건조하고 약한 불에 우엉을 볶으면 우엉차를 마시기 위한 말리기가 끝이 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한나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