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힐링여행지 부천 가볼만한 곳
2018-11-02 18:00:50
정소라
▲부천은 서울 근교 여행지로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근교 여행지로 좋은 부천

경기도의 중서부에 있는 도시로 서울과 인천 사이에 위치해있다. 본래 인천의 부군면이였으나, 부군면 통폐합으로 부평군과 인천의 천을 따서 붙여 부천시가 되었다. 역사적, 지리적으로 인천과 매우 근접해 유선전화 지역번호도 인천을 따라가고, 인천지방법원과 인천지방검찰청이 부천시를 관할하며 군사적으로도 인천과 가까운 것이 특징이다. 인구 밀도가 전국에서 가장 높은 도시이다.

▲부천에는 과거와 미래가 공존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부천여행

부천에는 과거와 미래가 공존한다. 과거를 테마로 하는 코스는 활 박물관, 부천 궁도장, 선사유적지, 옹기박물관 등을 구경하면서 옛날 사람들이 즐겼던 궁도, 선사시대 살아왔던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상상여행을 테마로는 국내 최초 로봇 상설 전시관인 부천 로보파크와 태양을 관측할 수 있는 부천 천문과학관이 포함되어 있어 과거와 미래의 공존을 부천 한 곳에서 투어할 수 있다.

▲부천에 있는 만화박물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음의 평화를 느낄 수 있는 힐링여행

부천은 기후변화에 회복력이 있는 환경도시로의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맞춰 부천에는 폐지된 정수장을 친환경 농업공원으로 변신한 여월농업공원이 있다. 여월농업공원에서는 계절별로 수확할 수 있는 버섯 수확체험이 인기를 끈다. 자연을 힐링 시킨 이후는 어릴 적 동심의 세계로 떠나보는 것도 재미있다. 국내 최대 규모 만화전문도서관인 한국 만화박물관도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어린이에게는 재미를 이끄는 여행지로 각광받고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