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압박스타킹효과]잘때압박스타킹, 신어도 될까?
등록일 : 2018-11-02 18:01 | 최종 승인 : 2018-11-02 18:01
이민영
▲압박스타킹은 심부정맥 혈전증의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이민영 기자] 최근에는 편의점압박스타킹은 물론, 슈퍼마켓이나 잡화점에서도 압박스타킹을 판매하고 있다. 일반 스타킹과 비교해보았을 때 압박스타킹이 가지는 장점, 그리고 특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원래 압박 스타킹은 심부정맥 혈전증의 재발을 낮추기 위하여 착용하는 제품이었다. 심부정맥 혈전증 환자는 최소 2년정도 압박스타킹을 착용을 해야 하며 혈전 후 증후군이 있는 환자도 압박스타킹을 일생 동안 착용해야 한다. 무엇보다 최근에는 편의점이나 잡화점에서 판매하는 압박스타킹후기가 많은 추세다. 겨울철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압박스타킹에 보온성을 더하여 기모압박스타킹 등의 제품도 출시되고 있는 요즘이다. 압박스타킹은 의료용이냐, 미용이냐 등에 따라서 무릎까지 오는 압박스타킹, 혹은 배까지 덮어주는 압박스타킹 등의다 양한 종류가 있다. 발 부분이 없고 종아리만을 감싸는 압박스타킹도 흔하게 있다.

▲압박스타킹은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압박스타킹효과 

압박스타킹은 정맥이 확장되거나 임파조직의 부종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착용하는 것이다. 오랜 시간동안 서서 일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을 경우 출근과 퇴근 시의 다리 붓기와 피로도에 확연한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을 것이다. 이 때, 압박스타킹을 신고 출근하면 붓기나 부종이 완화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임산부의 경우에는 늘어난 체중으로 인하여 평소보다 다리가 많이 부어오름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럴 때는 임산부압박스타킹을 구입하여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압박스타킹을 착용함으로써 하지정맥류를 예방해줄 수 있다. 편의점압박스타킹의 경우 레그라인을 더욱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서 탄력성을 높인 제품으로, 해당 압박스타킹을 착용하게 될 경우에는 압력으로 인해 다리가 얇아보일 수 있다.  

▲압박스타킹은 사이즈에 따라 고를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압박스타킹 주의사항

압박스타킹은 서있는 자세에서 착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잘때압박스타킹은 벗어두는것이 좋다. 하지만 일부 압박스타킹 제품은 수면 시에만 입을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선택하는 방법도 있다. 또한 압박스타킹추천제품을 고를 때에는 자신의 체형, 그리고 다리 굵기의 정도에 따라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압박스타킹이나 스키니진 등 하체를 무리하게 조이는 경우에는 질염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유념하도록 하자.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민영 기자]

[리서치페이퍼=이민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