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한국 가볼만한곳]바다가 있는 겨울 삼척 가볼만한곳
등록일 : 2018-11-03 00:00 | 최종 승인 : 2018-11-03 00:00
한수민
▲겨울바다를 보기 좋은 강원도 삼척(출처=플리커)

[리서치페이퍼=한수민 기자] 겨울만이 주는 한적한 분위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은 강원도 삼척이다. 철썩이는 파도 소리에 귀를 기울여 걷다보면 힐링을 절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겨울 삼척 가볼만한곳을 알아보고 자신을 돌아보는 겨울 여행을 계획해보자.

▲산책하기 좋은 삼척 장호항, 장호해수욕장(출처=플리커)

한국 가볼만한곳 - 삼척 장호항

겨울 삼척 가볼만한곳으로 삼척시 근덕면 장호리에 위치한 장호항을 빼놓을 수 없다. '삼척 나폴리'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삼척 장호항은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의 바다와 주변의 산과 암석이 이루는 절경이 매우 아름다운 겨울 삼척 가볼만한곳이다. 여름이면 수영이 가능한 장호해수욕장에서 수영을 즐기기도 좋지만, 가을이나 겨울철에는 강원도 장호항에서 산책을 즐기면서 주변의 경치를 바라보기에도 좋다. 먼발치에 놓여있는 아름다운 수평선과 자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어디에 사진기를 들이밀어도 아름다운 걸작이 탄생될 것이다. 장호항에서는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어 해양 액티비티를 선호하는 사람에게도 여행하기 적절하다.

▲남근숭배민속이 전해져 내려오는 삼척 해신당공원(출처=플리커)

한국 가볼만한곳 - 삼척 해신당공원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갈남리에 위치한 겨울 삼척 가볼만한곳 해신당공원은 동해안 유일의 남근숭배민속이 전해 내려오는 곳으로, 강릉 가볼만한곳 해신당공원의 어촌민속전시관에서는 어촌민의 생활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해학적인 요소가 있는 남근조각공원을 만나볼 수 있다. 공원에는 조용히 걷기 좋은 소나무 산책로가 있으며 푸른 신남바다를 볼 수 있다. 삼척 해신당공원에서는 정월대보름이 되면 나무를 이용하여 실물모양과 비슷한 남근을 깎아내려 처녀의 원혼을 달래는 제사를 지내고 있으며, 이는 지금도 지속되고 있다. 한편, 하절기인 3월부터 10월까지는 매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동절기인 11월에서 2월까지는 매일 9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주변 경관을 바라보며 철로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출처=플리커)

한국 가볼만한곳 - 삼척 레일바이크

겨울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 레일바이크'는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잇으며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킬로미터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다. 루미나리에 및 레이저 쇼를 볼 수 있는 환상의 터널을 조망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궁촌정거장과 용화정거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삼척 레일바이크 탑승시간은 한시간 정도이며 출발 후 무료 셔틀버스로 돌아오는데까지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한편, 삼척 레일바이크에서는 사고 예방을 위해서 음주 및 흡연을 금지하고 있으며, 주류 소지 시 탑승이 불가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한수민 기자]

[리서치페이퍼=한수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