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주말 나들이 서울 근교 경기도 이천맛집 찾아 떠나보자
2019-06-10 09:00:02
김남준
▲가볍게 떠나기 좋은 경기도, 이천 카페에 들러 여유를 즐겨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가을을 맞이해 주말에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이천이 주말에 가장 각광받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을의 이천은 특히나 산행지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예로부터 흙이 좋고 물이 맑다고 알려진 이천에는 설봉산, 설성산, 와룡산, 마이산, 원적산 등 크고 작은 산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어 가을 산행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특히 이천쌀은 맛이 있기로 유명한데, 이 때문에 이천밥집을 찾는 관광객 들도 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돌솥밥시골밥상’은 이천 3대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식당으로 많은 손님들이 매일 찾는 곳이다.

▲해산물부터 육류까지 다양한 맛집이 늘어서 있는 이천 밥집(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해물이 유명한 이천 맛집

최근 경기도 이천에서는 바쁜 점심시간을 틈타서 가성비 좋은 회를 맛볼 수 있는 가게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이천회수산시장’이 그곳이다. 물론 진짜 재래시장처럼 꾸며진 곳은 아니지만 산지에서 직접 먹는 그 느낌으로 손님상을 차린다는 마인드를 엿볼 수 있다. 강남에서 25년간 일식주방장으로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이천에 야심차게 가게를 연 이곳 이천회수산시장은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점심 회정식으로 입소문을 꾸준히 타고 있는 상태이다.

▲경기도에서 유명한 이천 국밥 맛집을 찾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천맛집 게랑회랑

해산물 중에서도 단연 모두가 좋아하는 대게를 다루는 맛집인 게랑회랑은 대게와 함께 나오는 황태탕, 튀김, 활어회, 초밥 등 다양한 결들임 찬으로 구성된 알찬 식단을 손님들에게 내놓아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야끼우동이나 가자미, 샐러드 등 푸짐한 상차림을 내놓아 입소문이 점차 퍼져나가고 있다. 게랑회랑은 뿐만 아니라 함박스테이크나 깐풍기 같은 음식도 단체모임에게 제공하며 점차 그 명성이 널리 퍼지고 있는 실정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