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깔라만시 소주·깔라만시원액
2018-11-05 17:00:25
신효성
▲깔라만시는 필리핀이나 인도네시아 등에서 자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신효성 기자] 최근 '깔라만시 열풍'이 불고 있다. 깔라만시는 무환자나무 운향과에 속하는 식물로,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다. 요즈음에는 인도네시아나 필리핀, 싱가포르 등지에서 깔라만시가 재배되고 있다. 깔라만시는 칼라몬딘, 그리고 키트로포르투넬라 미크로카르파의 이종교배로써 만들어진 식물이다. 필리핀에서는 연중 계속 깔라만시를 맛볼 수 있기에 깔라만시원액이나 깔라만시를 가공하여 만들어진 다양한 식품들이 필리핀에서 출시되고 있다. 깔라만시의 제철은 8월 중순부터 10월까지이므로 여름이나 가을 시즌에 즐겨 찾기 좋은 음식이다. 깔라만시원액을 다이어트 용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일부의 경우에는 소주에 깔라만시를 섞어 술자리에 함께 하곤 한다. 이런 깔라만시 소주 열풍은 어느 TV 프로그램의 걸그룹 '화사'씨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녀는 깔라만시 소주를 즐겨 찾음으로써 애주가들의 입맛을 다시게 했다. 깔라만시는 소주 깔라만시 이외에도  처트니의 재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필리핀에서는 저온살균처리한 칼라만시 원액이 공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깔라만시원액은 에이드나 주스, 아이스티로 만들어먹기도 하며 샐러드에 즙을 뿌려먹기도 한다. 최근에는 깔라만시로 만든 요거트나 젤리, 사탕, 아이스크림 등의 다양한 간식거리가 나오고 있다.

▲깔라만시 소주는 도수가 낮은 편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소주 깔라만시 특징

깔라만시 소주 가격은 비교적 저렴한 편이므로, 일반 소주와 크게 가격 차이가 나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깔라만시 소주 도수도 낮은 편이기 때문에 술을 잘 못하더라도 맛있게 음용할 수 있는 주류다. 하지만 깔라만시 소주의 상큼한 맛 때문에 가끔 소주를 과량 섭취하는 사람들이 있다. 깔라만시 소주를 먹을 때에는 과음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깔라만시의 비타민C는 신체의 지지 및 결합조직을 형성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깔라만시의 영양

깔라만시 소주를 먹음으로써 풍부한 칼라만시의 영양까지 함께 맛볼 수 있다.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비타민C 성분은 결합조직, 그리고 지지조직을 형성하는데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물질로 인하여 신체를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이로써 비타민C를 섭취하고자 한다면 깔라만시를 먹거나 깔라만시원액으로 만들어진 음식들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효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