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서울 근교 1박2일 여행' 추천 명소, 서울근교가볼만한곳은?
2019-06-12 09:00:03
주나래
▲복잡한 서울 도심을 벗어나 서울 근교 1박2일 여행을 떠나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주나래 기자] 겨울이 오기 전 선선한 가을의 날씨를 느낄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다. 이번 주말 복잡한 서울 도심을 벗어나 서울 근교 1박2일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근교가볼만한곳에서 상쾌한 가을 바람을 맞으며 단풍구경도 하며 유명한 관광 명소들을 구경하며 힐링을 해보자. 

▲원주는 서울에서 약 1시간 33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소금산 출렁다리가 유명하다(출처=플리커)

서울근교가볼만한곳 - 원주

강원도 원주는 서울근교 1박2일 여행에 적합한 도시다. 자가용으로 약 1시간 33분 거리에 있는 곳으로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8경, 원주굽이길 등 자연자원이 풍부한 곳이다. 특히 소금산 출렁다리는 원주의 대표적 관광 콘텐츠이기도 하지만 대한민국의 대표적 관광 콘텐츠이기도 하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길이 200m, 높이 100m, 폭 1.5m의 산악 보도교로 국내 최장,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관광 명소다. 서울근교가볼만한곳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까닭은 뛰어난 섬강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으며 주변에 원주레일바이크와 뮤지엄산, 조엄 묘역 등 다양한 관광명소도 있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원주 풀빌라가 발달하여 원주의 자연과 벗삼아 힐링을 할 수 있는 서울 근교 1박2일 여행을 만들어주고 있다. 

▲양평의 세미원은 연꽃과 수생식물 등이 있는 아름다운 수상정원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근교가볼만한곳 - 양평

경기도 양평은 서울과 다소 거리가 있지만 서울 근교 1박2일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은 도시다. 원주 풀빌라와 마찬가지로 양평 풀빌라 역시 아름다운 자연과 벗삼을 수 있는 곳에 아름답게 지어져 있어 하루 푹 쉬고 올 수 있는 서울근교가볼만한곳이다. 양평의 주요 관광지는 두물머리, 들꽃수목원, 풀향기허브나라, 용문사, 서후리숲 등이 있다. 또한 양평10경에 속하여 있는 세미원은 연꽃과 수생식물 등으로 아름다운 수상정원을 만들어 놓은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다. 

▲강화도는 마니산, 혈구산, 봉천상 등 다양한 산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근교가볼만한곳 - 강화도

강화도는 서울근교가볼만한곳으로 인천에 위치하여 있는 관광지다. 강화도 여행의 묘미는 단풍이 만연한 석모도자연휴양림, 마니산, 혈구산, 봉천산 등 다양한 산을 등반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해발이 높지 않아 거의 왕복 2시간이면 충분히 단풍구경을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강화도는 루지의 등장으로 인해 더욱 사랑받고 있는 서울근교가볼만한곳이 됐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주나래 기자]

Today's Top 5